커뮤니케이션 정책 수립의 핵심 가치를 통찰한 학술적 담론,
국내 최초 한국어 번역 <커뮤니케이션 정책의 기초>
미디어 기술이 진보하는 시대,
커뮤니케이션 정책 수립의 방향은?
미래의 정책 이슈와 과제를 해결하기 위한
기본 가치에 대한 통찰!
이 책은 커뮤니케이션 정책 수립에서 가장 핵심적인 일련의 가치들을 제시하고 그들 각각에 대한 논의들을 통찰력 있게 살펴보고 있다. 저자는 커뮤니케이션 기술 간의 경계가 허물어지면서 많은 변화를 겪고 있는, 전자매스미디어를 비롯한 미디어 환경을 살펴보고 미국의 커뮤니케이션 정책을 종합적으로 고찰함으로써 기존의 전통적인 접근방식과는 다른 새로운 시도를 보여준다.
이 책을 통해 우리나라 커뮤니케이션 정책 수립에서 기본 철학과 가치가 과연 존재해왔는가 하는 질문을 던질 수 있다. 저자는 우리가 왜, 무엇을 위해 커뮤니케이션 정책을 수립하는지, 그 근원적 가치를 성찰하게 한다. 한국적 상황에서 앞으로 수면 위로 떠오를 현실적 정책 이슈에 대해 이 책은 주요한 이론적인 토대가 되어줄 것이다. 또한 커뮤니케이션 정책 수립의 기본 원칙이 되는 가치에 대한 학술적 담론을 제공하는 최초의 한국어 번역서가 될 것이다.
독자는 과거는 물론 미래의 커뮤니케이션 정책의 근간이 될 기본 원칙을 이해함으로써, 더욱 확대된 분석적 관점에서 개별 정책 이슈에 접근할 수 있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커뮤니케이션 정책을 깊이 있게 이해하려는 미디어 실무자들에게도 이 책은 귀중한 지침서가 되어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