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어가는 글: ‘갑’보다는 ‘을’을 꿈꿉니다
제1부 어떻게 팔아야 하는가
1. 영업이란 상대의 마음을 뺏는 일이다
2. 고객을 설득하지 말고 회사를 설득하라
3. 늘 내가 사장이라는 생각으로 일하라
4. 가장 중요한 것은 고객, 즉 소비자다
5. 잘 나갈 때를 조심하라
6. 사냥꾼이 되지 말고 농사꾼이 되어야 한다
7. 영업이란 결국 나를 파는 일이다
제2부 어떻게 일해야 하는가
8. 어떤 상황에서도 진실하라
9. 대접받는 곳보다 읍소해야 할 곳으로 가라
10. 섬세하게 살피고 타이밍을 노려라
11. 늘 기본에서 생각하라
12. 신뢰는 기본 중의 기본이다
13. 1등을 따라하려고만 해서는 안 된다
14. 말보다는 지속적인 실행이 필요하다
제3부 어떻게 이끌어야 하는가
15. 관계의 멋쩍음을 이겨내라
16. 무조건 얼굴을 마주보고 이야기하라
17. 딱딱한 관리자는 조직 곳곳에 숨어있다
18. 직원들이 스스로 움직이도록 유도하라
19. 손해보는 것처럼 보이는 관계가 가장 성공적인 관계다
20. 스킨십도 리더십이다
21. 조직의 체질을 바꾸는 원리: 5+1
마치는 글: 더 좋은 리더를 기다립니다
고졸 말단 사원으로 시작해 대기업 CEO 자리에 오른
대한민국 최고의 영업 전문가
장인수 전 오비맥주 부회장의 영업 원칙 최초 공개!
‘고신영달(고졸 신화 영업 달인’, ‘소맥왕’, ‘술박사’, ‘영업 달인’ 등 수많은 별명으로 불리는 국내 최고의 영업 전문가 장인수 전 오비맥주 부회장이 드디어 자신의 영업 비법을 공개한다. 이 책, <진심을 팝니다>는 장인수 부회장이 어떻게 고졸 사원에서 대한민국 최고의 영업 전문가로 거듭나게 되었는지 그 내밀한 이야기와 후배 영업인들에게 전수할 영업 원칙, 그리고 비법을 담은 책이다.
영업이란 물건을 파는 일이 아닙니다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일입니다
영업이란 무엇일까? 우리나라 영업직종 면접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 질문 중 하나가 바로 영업에 대한 견해를 묻는 것이라는 이야기가 있다. 아마도 어떤 마음가짐으로 영업을 하는가에 따라 기업의 성과와 이미지가 좌우되기 때문일 것이다. 이 책의 저자, 장인수 부회장은 이 질문에 ‘상대의 마음을 뺏는 일’이라고 답한다. 영업에서 중요한 것은 상대방이 물건을 구매하는지의 여부가 아니라 상대방이 자신에게 마음을 열고 좋아하게 만들어야 한다는 의미이다.
국내 최고의 영업 달인으로 꼽히는 장인수 부회장은 1980년 고졸 공채로 진로에 입사하며 영업 업무를 시작했다. 80명의 동기 중 고졸 사원은 12명에 불과했을 정도로 학력에 대한 약점이 있었지만 남들보다 한 발 더 뛰고, 특유의 열정과 진심을 담는 영업 원칙을 바탕으로 고객의 마음을 움직여 나갔다. 진심을 담아 상대방에게 감동을 주고, 다른 사람들이 생각지 못한 엄청난 정성을 쏟는 영업으로 괄목할만한 성과를 올렸고, 이는 당시 입사동기 중 가장 빠르게 임원에 오르는 초고속 승진의 기반이 되었다.
오비맥주로 이직 후에는 우리나라 영업 업계의 고질적인 문제인 밀어내기를 근절시키며 영업의 패러다임을 바꿨고, 오랜 기간 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