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질문으로 시작하는 초대
저자 이하나
출판사 씽크스마트
출판일 2016-11-15
정가 7,000원
ISBN 9788965291527
수량
너무 쉬운 컨택 노하우

이 책은 이제 막 네트워크 마케팅 비즈니스를 시작한 초기사업자를 위해 만들어졌다. 네트워크 마케팅 비즈니스는 초기 3개월이 정말 중요하다. 사람들이 네트워크 마케팅에 쉽게 접근하지만 얼마 안 되어 포기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제대로 준비하지 않은 상태에서 무턱대고 이야기를 푸는 과정에서 만나는 당황스러운 질문 때문이다.

질문에 제대로 대답하지 못하고 상처받으면서 네트워크 사업이 적성에 맞지 않는단 이유로 중단하고 만다. 사업을 하는 분들이 가장 많이 듣는 곤란한 질문에 말문이 막히는 일 없이 대화를 풀어나갈 수 있게 도와줄 것이다.




가장 많이 듣는 질문 20가지에 대응하는 방법

초기사업자는 보통 자신이 알고 있는 것을 얘기하는 데 여념이 없다. 그러나 상대에게는 당신이 얼마나 아는지보다 자신에게 얼마나 관심을 보이는지가 더 중요하다.

잘 말하기 위해서는 먼저 잘 들어야 한다. 전달하는 데 급급하기보다 경청하는 습관을 들이고 상대방의 필요에 집중해야 한다. 많은 사업자가 컨택을 어려워하는 이유는 거부에 대한 두려움이다. 그런데 거절하는 상대는 모두 정말로 거절하는 것일까? 상대가 마음과는 다른 말을 하고 있을 수 있다. 거절의 종류에는 두 가지가 있다.



첫 번째는 상대방이 아이템 또는 회사에 전혀 관심이 없는 경우다.

두 번째는 상대방의 니즈를 정확하게 끌어내지 못한 경우다.



초기 사업자 대부분은 두 번째 의미의 거절을 당한다. 컨택에서 해야 할 일은 바로 상대 내면에서 하는 말을 찾아내는 일이다. 질문을 통해 상대방의 니즈를 찾고, 그 니즈에만 포커스를 두고 대화를 주도해야 한다. 이것은 연습해야 가능하다. 이 책에 나온 질문 20가지로 질문과 대답하는 방법을 연습한다면 거부당하는 두려움이 사라지고 초대하는 기회를 포착할 수 있다.




상대를 만나기 5분 전까지 보는 실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