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팔코의 새 친구 - 지양어린이의 세게 명작 그림책 49 (양장
저자 카탈린 세게디
출판사 지양어린이(지양사
출판일 2017-12-18
정가 12,000원
ISBN 9788983090492
수량
외톨이어서 좋은 점 몇 가지!

우리는 살아가는 과정에서 누구나 한 번쯤 왕따를 당한 경험이 있습니다. 슬프고 우울했던 그 경험은 스스로를 위축시켜 새로운 친구를 사귀는 데 걸림돌이 됩니다. 그러나 이 책의 주인공 팔코를 보면 외톨이가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니라는 생각이 듭니다. 혼자 지내는 시간이 많은 외톨이들은 자기가 좋아하고 잘하는 일이 무엇인지 생각하는 시간을 많이 갖게 됩니다. 이 책의 주인공 역시 책을 읽거나 수학 문제를 푸는 것처럼 잘 할 수 있는 일을 찾아 열심히 하면서 밝게 살아갑니다. 성공한 사람들의 예를 보면, 외톨이로서 혼자 있는 시간을 자기 실현의 기회로 삼았던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처럼 팔코도 스스로 재능을 찾아내 자신의 꿈을 이루어 나가겠지요.
외톨이로 지내다 보면 사람이 얼마나 소중한지도 절실히 느낄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놀이도 친구와 함께 하면 더 재미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입니다. 인간관계의 소중함을 일찍 깨달은 외톨이들의 이런 경험은 앞으로 세상을 살아가는 데 큰 자산이 될 것입니다.

“괜찮아! 잘 할 수 있어!”

이 책은 외톨이 친구들의 이야기입니다. 키 작고 몸이 약하다고, 운동을 못한다고 따돌림 당하는 어린이들이 주변에 많습니다. 이런 겉모습 때문에 다른 친구들은 그 친구의 좋은 점을 알지 못하고, 알려고 하지도 않습니다. 그리고 무시합니다. 그러다 어느 순간, 외톨이 친구의 장점이 빛을 발할 때가 있습니다. 예상하지 못했는데, 그 친구의 도움으로 어려운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는 많은 사람들의 도움을 받으면서 이 세상을 살아갑니다. 싫어하고 무시하던 사람들에게조차 뜻밖의 도움을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그림책은 친구를 대하는 바람직한 태도가 무엇인지 곰곰이 생각하게 합니다.


* 인증유형 : 공급자 적합성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