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스포츠 마케팅 쪼개기: 스포츠 이벤트 운영
저자 이승용
출판사 북마크
출판일 2016-02-29
정가 18,000원
ISBN 9791185846255
수량
목차
추천사 6
Prologue
스포츠마케팅을 경험할 준비가 되었다면 그 치열한 현장부터 들여다보라 10
Chapter 01
스포츠이벤트 운영 알아 가기 22
01. 왜 스포츠이벤트 운영인가 24
- 이벤트 운영을 왜 알아야 하는가
- 이벤트 운영의 PM?
- 바닥부터 배우기를 원하는 자여, 이벤트 운영 세계로 뛰어들라!
02. 누가 스포츠이벤트의 주인인가 - 스포츠이벤트의 Ownership 32
- 스포츠이벤트의 예산 구조 쪼개기
- 스포츠이벤트는 누가 주인일까? 언더라이터(Underwriter의 개념
- 언더라이터의 명과 암
- 무슨 소리, 난 돈 벌 수 있는데?
- 예비 스포츠마케터가 갖춰야 할 시각
03. 운영을 모르면 말을 말아 43
- 운영의 처음과 끝을 알자
- 스포츠이벤트의 끝판왕, 프레지던츠컵
- 끝판왕인 이유
04. 왜 골프를 주목해야 하는가? 52
- 골프는 정말 ‘그들만의’ 스포츠인가?
- 프로골프의 치솟는 인기
- 골프와 스포츠마케팅
- 대놓고 광고가 가능한 스포츠마케팅의 격전지
- 예비 스포츠마케터들에게는 사막의 오아시스!
Chapter 02
스포츠이벤트 운영 쪼개 보기 62
01. 기획(Planning - 잘 세운 기획, 열 스타 안 부럽다! 64
- 어떤 옷을 입히고 어떻게 꾸밀 것인가?
- 스포츠이벤트 기획의 세 가지 키워드
- 이벤트 콘셉트의 미묘함 : 하계 올림픽 vs 2016 리우 하계 올림픽
- 실행자보다는 기획자의 마인드를 갖추자
02. 계약(Contract - 나를 지켜 줄 최후의 보루! 77
- 스포츠이벤트 계약의 종류
- 일이 안 풀리면 들춰 보는 게 계약서
- 계약서가 꼭 변호사만의 업무는 아니다
03. 호스피탈리티(Hospitality - 노는 게 남는 거! 87
- 호스피탈리티의 의미
- 스포츠이벤트와 호스피탈리티
- 스포츠 스폰서십의 호스피탈리티
- 2014 브라질 월드컵 호스피탈리티 프로그램
- 호스피탈리티 필수 구성 요소
- 호스
출판사 서평
프레지던츠컵을 통해 본 스포츠마케팅의 세계!
스포츠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을 위한 책!
스포츠마케터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라는 물음에서 출발한 『스포츠마케팅 쪼개기 : 취업, 입시, 유학 편』을 내고 저자는 많은 고민을 해야만 했다. 책을 읽고 시작은 했는데 그 이상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책에서 찾을 수 없었던 것이다.
『스포츠마케팅 쪼개기 실전 편 : 스포츠이벤트 운영』은 그렇게 탄생했다. 때마침 인천에서 열린 프레지던츠컵이 그 모티프 역할을 했다. 이 대회는 골프에 한정되어 보이지만 스포츠이벤트라는 측면에서 보...
프레지던츠컵을 통해 본 스포츠마케팅의 세계!
스포츠를 사랑하는 모든 사람을 위한 책!
스포츠마케터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라는 물음에서 출발한 『스포츠마케팅 쪼개기 : 취업, 입시, 유학 편』을 내고 저자는 많은 고민을 해야만 했다. 책을 읽고 시작은 했는데 그 이상 성장할 수 있는 방법을 책에서 찾을 수 없었던 것이다.
『스포츠마케팅 쪼개기 실전 편 : 스포츠이벤트 운영』은 그렇게 탄생했다. 때마침 인천에서 열린 프레지던츠컵이 그 모티프 역할을 했다. 이 대회는 골프에 한정되어 보이지만 스포츠이벤트라는 측면에서 보면 다른 스포츠에도 충분히 적용될 수 있을 만큼 다양한 이벤트를 소화했다. 저자는 프레지던츠컵이 스포츠마케팅의 현장을 소개하기에 충분한 대회라고 여겼고, 그에 따라 프레지던츠컵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내기 위해 함께한 동료들을 찾아다녔다. 어떤 점이 힘들었는지, 기존의 대회와 어떻게 달랐는지, 무엇을 배웠는지 등을 들으며 스포츠마케팅의 현재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책에 녹여 냈다. 따라서 이 책에는 스포츠마케팅 현장에 있는 사람들을 위한 뼈와 살이 되는 이야기가 담겨 있다.
이 책은 물론 스포츠마케터를 꿈꾸는 독자와 스포츠마케팅 분야에 종사하는 사람들을 타깃으로 잡고 있다. 하지만 스포츠를 좋아하는 사람들도 충분히 공감하고 흥미를 느낄 만한 이야기가 실려 있다. 즉, 스포츠를 사랑하는 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