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고양이달 2 : 단 하나의 마음 (일러스트 특별판, 양장
저자 박영주
출판사 아띠봄
출판일 2021-03-01
정가 33,000원
ISBN 9791196201975
수량
12. 누가 내 꿈을 훔쳤을까
13. 단 하나의 마음
14. 흰수염고래의 환영
15. 바다 속 눈 내리는 풍경
16. 비밀의 정원
17. 아리석의 전설
18. 바다 위의 블루스
19. 비에 젖다
20. 날개 부러진 새의 하늘
고양이달은 사랑하는 상대를 파괴할 운명을 지닌 소년이 운명에 맞서 사랑하는 소녀를 지키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판타지 모험 동화이다. 사랑을 원했지만, 사랑에 서툴렀던 외로운 소년 ‘노아’는 고양이달을 찾아 떠난 긴 여정의 끝에서 세 명의 소녀를 만난다. 태양의 찬란함을 품은 소녀 ‘루나’, 바다의 격정을 품은 소녀 ‘마레’, 땅의 고독을 품은 소녀 ‘모나’, 세 소녀들과 무엇이든 가능한 환상의 세계, ‘아리별’을 배경으로 다양한 모험을 떠나면서 사랑과 우정을 경험하고, 삶의 소중한 가치를 배우며 성장하게 된다.

“사랑과 우정, 관계에 서툰 소년과 소녀가 만나 겪는 성장통”
있는 그대로의 ‘나’를 보여 주고, 진짜 ‘너’를 받아들일 용기

『고양이달』속 노아는 사랑을 애타게 갈구하지만, 정작 사랑하는 데 서투른 십 대 청소년의 모습을 단적으로 보여 준다. 사랑이라는 열병에 빠져 몸과 마음은 당장이라도 폭발할 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고, 상대의 좋은 모습만 보다가, 기대와 다른 모습에 실망해 상대를 내 멋대로 바꾸려 하기도 한다. 하지만 상대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고 그가 속한 세계까지 이해하고 포용하여야 진정한 사랑으로 나아갈 수 있으며, 동시에 내 모습을 있는 그대로 상대에게 보여 주고 나 자신을 받아들일 용기를 낼 때 비로소 자아는 한 단계 더 성장할 수 있다. 『고양이달』의 매력은 이러한 관계의 철학을 동화적 언어로 무겁지 않게 녹여내는 데 있다.

소년과 소녀가 서로 다름을 이해하고 포용하게 되면서 ‘사랑을 통해 성장해 나가는 보편적이고 대중적인 서사 구조’에, 주인공들이 각자 정해진 운명의 상대를 만나기 위해 단서를 찾아 나가는 ‘미스터리 플롯’이 얽히면서 이야기를 흥미진진하게 끌고 간다. 자신이 사랑하는 상대와 정해진 운명의 상대 사이에서의 갈등은 ‘정해진 운명을 그대로 따를 것인지, 스스로 운명을 개척해 나갈 것인지’에 대한 문제로 확장되며, 선택의 기로에 놓인 소년 소녀는 고뇌하고 아파하며 조금씩 성장해 나간다. 소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