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사
들어가는 말
제1장 막힌 소통채널, 감성으로 뚫어라
1. 감성소통 시대의 이미지 만들기
2. 소통채널의 마스터키, 감성코드 DISC활용하기
3.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마법같은 감성화법
4. 살아 움직이는 SNS 감성소통
5. 잠재된 감성지능, 찾아내고 높여가기
제2장 리더, 성공하려면 감성으로 소통하라
1. 이 시대는 왜 감성리더를 원하는가?
2. 성공하는 감성리더, 이렇게 듣는다
3. 성공하는 감성리더, 이렇게 말한다
4. 성공하는 감성리더, 이렇게 행동한다
5. 성공하는 감성리더, 이렇게 소통한다
제3장 조직, 감성으로 거듭나고, 감성으로 성장하라
1. 구맹주산을 찾아내자
2. 감정노동자를 어루만지는 감성치유
3. 직무 스트레스, 감성조직에서는 이렇게 관리한다
4. 고객의 소리, 이제 ‘내부고객의 소리’에도 귀 기울이자
5. 조직 성장의 필살기, SWOT 전략! 감성적으로 활용하기
맺는 글
소통에 답답함을 자주 느끼는가? 막히거나 부딪혀 소통을 포기한 적은 없는가? 아예 입을 닫고 살지는 않았는가? 소통의 장벽이 점점 높아져 두려움까지 생기고, 잘하려고 하면 할수록 더 어려워진 경험이 있을 것이다. 일상에서 직업에 이르기까지 이런 상황은 누구에게나 큰 장애물이다. 자. 그렇다면 이제 감성으로 소통하자. 이 책은 당신의 답답한 가슴을 시원하게 뚫어줄 것이다. 그리고 당신 앞에 있는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아 당신이 맘껏 능력을 발휘하도록 도와줄 것이다.
현대 사회는 ‘소통과 공감’의 시대라고 일컫는다. 이는 SNS만 봐도 알 수 있다. 페이스북의 ‘좋아요’가 가장 대표적인 예일 터이다. 누군가가 올린 게시글을 ‘공감한다’라는 의미로 누르는 페이스북의 ‘좋아요’뿐만 아니라 누군가가 올린 게시글을 널리 퍼트리는 트위터의 ‘RT’도 소통과 공감의 창이라 봐도 무방하다. 또한 현대 사회의 인재로 급부상하고 있는 ‘창의적 인재’도 마찬가지다. 창의력은 타인을 깊게 이해하여 소통하고, 그를 공감하는 데에서부터 시작한다고도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새로운 시각은 새로운 곳에서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주변의 익숙한 것을 들여다보고 관찰하며 그것을 이해하고 받아들이는 과정에서 탄생하기 때문이다. 이처럼 소통과 공감, 이 두 단어가 사회에 끼치는 영향은 막대하며 앞으로도 더더욱 강력해질 전망이다. 그러나 아직도 사회 곳곳의 많은 사람들이 소통에 관련하여 어려움을 느끼며 살아가고 있다. 소통에 답답함을 느끼고 혹은 막히거나 부딪혀 포기하고, 그러다 보니 결국 아예 입을 닫고 사는 사람들을 우리는 주변에서 쉽게 찾을 수 있다.
소통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많은 이들에게 반가운 소식이 도착했다. 바로 저자 신은희가 살아가면서 체험하고 얻은 ‘소통’에 관련하여 저술한 신간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감성소통(좋은땅 출판사』이 그것이다. 저자는 간호장교로 몸담았던 군대와 전역 후 병원에서 근무하면서 오랫동안 뼈저리게 느낀 소통의 필요성에 대해 “어떻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