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누가 뭐래도 내 길을 갈래
저자 김은재
출판사 사계절
출판일 2018-07-12
정가 12,800원
ISBN 9791160943795
수량
1. 기숙 학교 대소동
2. 대체 불가인 사람이 된다는 것
3. 먼 꿈보다 내 곁의 버섯
4. 미래라는 미로
5. 제 꿈의 점수는요
6. 누가 뭐래도 내 길을 갈래
작가의 말
내 꿈은 도대체 뭘까? 시키는 대로 공부만 하면 되는 걸까?
무작정 꿈을 찾기보다 ‘나’를 찾아야 할 때
입시에 끌려가는 십 대를 위한 자아 발견+진로 탐색 이야기


요즘 청소년들은 정해진 과목을 공부하고, 시험을 보고, 주어진 과제와 활동을 해 내는 ‘똑같은 매일’을 살고 있다. 아주 어릴 적 장래 희망으로 써 냈던 꿈들은 멀어진 지 오래고, 안정적인 직업을 갖기 위한 규격에 맞춰지고 있다. 내가 무엇을 좋아하고 잘하는지, 내 꿈은 무엇인지 찾아볼 겨를이 없는 것이다. 학교에서 진행하는 진로 상담 시간은 좋은 학교에 가기 위한 교과 성적과 각종 활동에 대한 방향을 잡는 것에 집중되어 있다.
꿈을 묻는 질문이 허황되게 느껴질 만큼 진로가 획일화되고 있지만, 한편에는 누가 뭐래도 나만의 길을 씩씩하게 걷고 있는 사람들도 있다. 우리 사회가 인정하는 ‘성공한 삶’이나 ‘안정적인 직업’이 아니어도 자신이 정말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일을 꾸준히 해 내는 사람들이다. 이들은 무턱대고 좋아하는 일에 매달리는 것이 아니라 구체적인 계획을 세우고 현실적인 문제들을 극복해 내며 꿈으로도 먹고살 수 있다는 것을 몸소 증명하고 있다.
이들이 입을 모아 말하는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한 비법이 있다. 바로 ‘나’에 대해 알아가는 것이다. 진로를 정할 때 내신 성적에 앞서, 내가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 것을 찾아내는 것 말이다.


얼결에 학교를 탈출한 네 명의 소년들
수상하지만 뜨겁게 살아가는 이들을 만나다
길을 헤매는 아이들과, 나만의 길을 걷는 사람들의 진한 로드 무비!


『누가 뭐래도 내 길을 갈래』는 자신의 꿈이 무엇인지도 잘 모르던 아이들이 ‘나’와 마주하고 나아가 자신만의 진로를 찾아가는 내용의 성장소설이다. 이 책의 주인공인 열일곱 살의 네 소년들은 지방 명문 사립 기숙 학교에 다니고는 있지만 저마다 조금씩 뒤쳐져 있는 보통의 십 대들이다. 정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