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문 _ 가슴에 오래 남는 희망과 격려의 메시지가 되길 바라며
01. 한국 축구의 영원한 캡틴 _ 홍명보
02. 매력적인 골퍼, 버디 퀸 _ 박지은
03. 원조 스포츠 아이돌 _ 현정화
또 하나의 선수 _ 스포츠 멘털 트레이닝의 권위자 조수경
04. 한국의 체조 요정 _ 손연재
05. 코트 위의 사령탑, 컴퓨터 가드 _ 이상민
또 하나의 선수 _ 로 스쿨로 간 축구 선수 김가람
07 두뇌 피칭의 대가 _ 양상문
08 썰매의 자유로움을 즐기다 _ 강광배
09 한국 핸드볼의 살아 있는 전설 _ 윤경신
또 하나의 서문 _ 행복한 스포츠가 답이다
한 번 더 생각하고, 한 방울 더 흘리라
세계 최고를 꿈꾸기에 끊임없이 도전한다
나를 넘어 정상에 우뚝 선 대한민국 대표 스포츠 스타들의 생존법
홍명보, 현정화, 이상민, 손연재, 박지은, 김자인, 양상문, 강광배 등 한국을 대표하는 스포츠 스타 9인의 훈련법과 롱런의 노하우를 담은 『꿈이 나를 뛰게 한다』가 ㈜민음인에서 출간되었다. 지난 20여 년간 대한민국 스포츠 현장의 뜨거운 열기를 생생하게 전달해 온 민학수 기자가 선수들과 오랜 기간 소통하며 완성한 책이다.
각 종목을 대표하는 선수들은 정상에 서기까지의 과정에 대해 들려주는 것은 물론, 은퇴 후의 생활과 미래 비전도 제시한다. 또한 스포츠 멘털 트레이닝의 권위자 조수경 박사와 축구 선수 출신으로 로 스쿨에 진학한 김가람의 사례는 스포츠와 관련된 다양한 진로의 가능성을 보여 주고 있다.
자신의 강점과 약점, 아쉬웠던 점까지 가감 없이 밝힌 이들의 진솔한 이야기는 프로 선수를 희망하는 스포츠 꿈나무들에게 운동을 하면서 반드시 지켜야 할, 잊어서는 안 될 스포츠인의 자세를 각인시키고, 운동선수를 꿈꾸는 자녀를 둔 학부모와 정책 관계자들이 잊기 쉬운 스포츠의 진정한 목적에 대해 다시 한번 상기할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스포츠 연관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에게는 다양한 가능성을 열어 주어 신체 조건 때문에 미리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용기를 북돋울 것이다.
프로가 말하는 진짜 프로의 조건
프로 선수를 꿈꾸는 사람들은 많지만, 진짜 프로의 세계에서 살아남는 사람들은 극소수이다. 각 선수들은 진정한 프로, 오래 살아남는 프로가 되기 위한 비결을 아낌없이 풀어놓는다. 자신이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은 물론이고, 자신은 실천하지 못한 그래서 더욱 아쉬운 점까지도 솔직하게 토로한다. 미국에서 활동하며 아마추어 대회를 휩쓸었고, 데뷔 후에는 여자 골프계의 타이거 우즈가 될 것이라 예상되었던 ‘버디 퀸’ 박지은, 그러나 그녀는 자신의 부상을 제대로 인지하고 제때 치료하지 못해 그 꿈을 빨리 접을 수밖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