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되는 병원의 모든 것
- 브랜딩부터 서비스, 마케팅, 직원 관리까지!
“사람들은 왜 다니던 병원만 다닐까?”
같은 진료, 같은 처방이어도 왜 그 병원만 잘될까?
환자를 끌어모으는 1%의 경영 전략을 공개한다!
환자들이 치료 받으러 가고 싶은 병원, 직원들이 오래 근무하고 싶은 병원, 직원과 병원이 동반 성장하는 병원! 병원의 매출은 왜 떨어질까? 자리도 좋고 규모도 꽤 큰 데다 시설도 깔끔하게 잘 갖춘 것 같은데 무엇이 문제일까?
많은 병원에서 진료만 잘하면, 적당히 친절하게 하면, 병원 자리가 좋으니까 매출은 저절로 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매출은 매출 담당 직원 혼자 만들어내는 것이 아니다. 잘되는 병원은 원장을 비롯한 의사들부터 상담 직원까지 협심해야 만들 수 있다.
『사람들은 왜 그 병원만 찾을까?』의 저자는 한의원에서 10여 년간 상담, 관리로 일했다. 이 책은 상담, 병원 매출, 직원, 환자 관리 등 병원에서 일어났던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잘되는 병원’의 1% 전략을 말한다.
병원코디네이터에 관심을 가지고 있거나 직원 관리, 운영에 관심이 있는 사람뿐만 아니라 병원 개원을 준비하시는 분들이나 관련 종사자 분들, 예비 경영자분들이 이 책을 통해 ‘잘되는 병원’을 꾸려나가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
또 가고 싶은 병원 만들기 프로젝트!
12년 경력의 총괄실장이 알려주는 특급노하우!
자리가 좋다고, 시스템만 잘 돌아간다고, 서비스가 좋다고, 친절하기만 하다고 병원 매출이 늘진 않는다. 『사람들은 왜 그 병원만 찾을까』는 그 핵심적인 요소를 브랜딩, 서비스, 마케팅, 내부 고객으로 분류하여 병원 경영의 모든 것을 알려준다.
1. 브랜딩 : 환자를 끌어모으는 병원을 만들어라
내원하는 환자들에게 진료만 하는 병원이 아닌 ‘이 병원’을 각인시켜야 한다. 우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