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나도 3개월이면 문맥 박사 - 읽기능력 향상 프로그램 2
저자 강병재
출판사 서감도
출판일 2018-12-17
정가 12,000원
ISBN 9791196400927
수량
행복한 읽기의 세계로 들아가며 4

제1화 우리가 문맥을 읽을 때까지 011
제2화 문맥이 무엇일까 025
제3화 문맥의 결과가 무엇일까 043
제4화 문맥의 결과를 읽는 아주 쉬운 방법 057
제5화 문맥의 결과 읽기 _ 첫째, 원인.과정에서 결과로 071
제6화 문맥의 결과 읽기 _ 둘째, 결과에서 원인.과정으로 085
제7화 문맥의 결과 읽기 _ 셋째, 앞도 결과 뒤도 결과 099
제8화 문맥의 결과 _ 문맥의 결과를 순서대로 빠짐없이 읽는 연습 113
해설 137
《나도 3개월이면 문맥박사》는 읽기 과정을 꼼꼼하게 살펴 본 책, 《문맥읽기의 짜릿함》에서 글읽기 과정을 초등학생도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글과 글 사이의 인식에서 문맥의 결과를 정확하게 이해하기까지, 문맥 읽기 과정을 혼자서도 익힐 수 있도록 꾸몄다. 특히 문맥 읽기에 앞서 그림으로 이해하는 과정을 거쳐 이해가 쉽게 하였다.

독서를 말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문맥을 읽으라 한다, 그러나 문맥 읽는 법은 말하지 않는다, 어찌 문맥을 읽어야 한단 말인가!

독서를 말할 때 빠지지 않는 이야기 중의 하나는 ‘많이 읽으면 문리가 터진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일단 무조건 ‘많이’ 읽어야 한다고 합니다. 한편 맞고, 한편 맞지 않습니다. 실제로 문리가 터지기도 하지만 안 터지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많이 읽으면서 문맥 읽기를 터득한 사람은 잘 읽고, 그렇지 않은 사람은 그렇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무조건 읽기보다는 문맥 읽는 법을 익히는 것이 낫습니다. 모든 것에는 기본이 있습니다. 문맥 읽기 역시 기본이 있습니다. 배우고 익히는 모든 과정에서 기본을 익히는 것이 가장 빠르고 가장 좋은 읽기 연습입니다. 문맥 읽기도 그렇습니다. 그런데 시계 보는 법처럼 명쾌한 문맥 읽는 법이 없을 수는 있지만 문맥 읽는 법은 있습니다.

문맥을 읽기 전에 알고 있어야 하는 것은 무엇인지,
문맥은 어떻게 생겼는지,
문맥의 결과는 무엇인지,
문맥의 결과는 어떻게 알 수 있는지,
문맥을 읽는다는 것은 어떤 과정을 거치는지 등등

그렇게 문맥의 기본을 알아야 합니다. 그렇게 문맥의 기본을 익히고, 문맥을 읽으면, 글을 잘 이해할 수 있습니다. 현재 시간을 보고 특정 시간까지 남은 시간을 알 수 있는 것처럼 문맥을 읽으면 글과 글 사이를 읽을 수 있으며, 글쓴이가 글을 쓴 이유를 알 수 있습니다.

이 책이 그 과정을 친절하게 안내할 것입니다.

* 인증유형 : 공급자 적합성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