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어떤 상대도 30초 만에 사로잡는 기획의 신
저자 임영균
출판사 스몰빅라이프
출판일 2017-03-20
정가 18,000원
ISBN 9791187165163
수량
목차
프롤로그 : 기획은 기회를 그리는 일이다
제1장 【Why】 왜 기획해야 하는가
생각을 뒤집어야 기획이 탄생한다
인공지능도 기획자를 이길 수는 없다
모든 일의 시작은 기획이다
제2장 【What】 기획이란 무엇인가
기획이 막막한 이유
모든 기획은 3가지로 끝난다
‘계획’을 ‘기획’으로 바꿔라
기획은 문제 해결이다
‘현상’과 ‘문제’를 혼동하지 마라
문제의 발견과 정의가 우선이다
답은 이미 문제에 들어 있다
신의 한 수 ① 미쳐야 좋은 기획이 나온다
신의 한 수 ② TV는 기획의 훌륭한 원천
제3장 【How 1】 기획안 작성
기획안 작성에 필요한 기초 사고력
모든 기획안은 3가지로 완성된다
첫 번째 화점, Why
두 번째 화점, What
세 번째 화점, How
마지막 화점, 상대의 입장에 서라
신의 한 수 ③ 정보도 전략적으로 제시하라
신의 한 수 ④ 좋은 기획안 vs 나쁜 기획안
제4장 【How 2】 프레젠테이션 자료 작성
PT 자료가 끔찍해지는 3가지 이유
기획안은 ‘쓰는 것’, PT 자료는 ‘그리는 것’
첫 번째 원칙, Simple
두 번째 원칙, Visual
세 번째 원칙, Story
신의 한 수 ⑤ 심플함의 정수
신의 한 수 ⑥ 텍스트가 박스를 만날 때
신의 한 수 ⑦ 시각화를 저해하는 3인조 범인
신의 한 수 ⑧ 잡지를 읽으면 프레젠테이션이 보인다
제5장 【How 3】 프레젠테이션 진행
이것만은 피하자!
PT 발표 전 체크사항
청중의 뇌에 내비게이션을 달아라
시선과 질문으로 청중과 교감하라
지식의 저주를 경계하라
짧고 간결하게 진행하라
청중을 아군으로 포섭하라
마무리는 반드시 요약으로 끝낸다
신의 한 수 ⑨ 잠깐 멈춤의 효과
신의 한 수 ⑩ 메모의 전략
제6장 고급 기획을 위한 창의력 단련법
기획의 본질은 ‘새로움’이다
① 노출 : 지식의 경계를 확장하라
② 경험 : 창의력의 원천을 관리하라
③ 기대 : 도전하고 성취하라
출판사 서평
“당장 기획서를 쓰라는데 무엇부터 준비해야 하지?”
“내일이 프레젠테이션인데 이렇게 해도 될까?”
“왜 내 기획서는 매번 퇴짜를 맞을까?”
“기획은 단 3가지로 끝나는, 아주 쉽고 단순한 일이다!”
‘기획’이라는 말만 들으면 막막하고, ‘기획안’ 써 오라면 손발이 떨리고, ‘프레젠테이션’을 맡으면 팔다리가 쑤셔 오는 이유는 기획의 프로세스를 제대로 익히지 못했기 때문이다. 기획은 Why-What-How, 단 3가지로 끝나는 아주 쉽고 단순한 일일 뿐이다.
기획의 이유, 대상, 방법만 제대로 알면 한층 훌륭하고 멋진...
“당장 기획서를 쓰라는데 무엇부터 준비해야 하지?”
“내일이 프레젠테이션인데 이렇게 해도 될까?”
“왜 내 기획서는 매번 퇴짜를 맞을까?”
“기획은 단 3가지로 끝나는, 아주 쉽고 단순한 일이다!”
‘기획’이라는 말만 들으면 막막하고, ‘기획안’ 써 오라면 손발이 떨리고, ‘프레젠테이션’을 맡으면 팔다리가 쑤셔 오는 이유는 기획의 프로세스를 제대로 익히지 못했기 때문이다. 기획은 Why-What-How, 단 3가지로 끝나는 아주 쉽고 단순한 일일 뿐이다.
기획의 이유, 대상, 방법만 제대로 알면 한층 훌륭하고 멋진 기획을 할 수 있다. 이 책 한 권에 기획의 이유와 목적부터 기획안 작성의 요령, 프레젠테이션 발표 노하우, 그리고 진정한 ‘기획의 신’이 되기 위한 창의력 증진법까지 빼곡히 담겨 있다. 더불어 미생未生을 벗어나 제 몫을 하는 직장인이 되기 위해 알아야 할 기초 사고력, 정보 처리 방법 등을 저자 개인의 생생한 경험과 실례, 직접 작성한 PT를 토대로 전달한다. PT에 쓸 템플릿 하나 고르는 데도 쩔쩔매는 당신이라면 지금 당장 펼쳐들어야 할 책이다.
어떤 상대라도 30초 만에 설득하는 기획의 정석!
마케팅 기획, 영업 기획, 행사 기획, 교육 기획, 프로그램 기획 등 기획의 종류는 다양하지만, 그 목적은 모두 상대를 설득하여 내가 가진 문제를 해결하려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기획의 본질이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