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그 비밀 나한테 팔아! - 맛있는 책읽기 56
저자 김미승
출판사 파란정원
출판일 2023-04-10
정가 12,000원
ISBN 9791158682590
수량
수영장은 안 돼!
내 점이 똥이라고?
감기 걸리기 대작전
미안해, 엄마
나한테 팔아!
창피한 게 아니야
훈장과 특별한 선물
숨기고 싶었던 비밀을 당당히 털어놓다
소담이의 콤플렉스 극복기

할머니는 이것을 특별한 ‘선물’이라 부르고, 엄마는 이것을 소중한 ‘증표’라고 합니다. 하지만 소담이에게 이것은 그저 꼴도 보기 싫은 ‘콤플렉스’일 뿐입니다. 소담이는 모두에게 드러낼 수 없는 특별한 비밀을 갖고 있습니다. 이 비밀은 목욕탕에서 일어난 사건으로 생겨났습니다. 그 사건으로 생겨난 콤플렉스로 수영장과 목욕탕은 절대로 가지 않겠다고 소담이는 다짐합니다. 5월이 되고 학교에서 수영장으로 체험 학습을 간다는 소식을 듣게 된 소담이는 이번 수영장 체험 학습이 즐겁기는커녕 지옥같이 느껴집니다.

이런 기분을 알 턱이 없던 베프 미지는 소담이에게 수영장에 함께 가자고 매일 조릅니다. 하지만 비밀 때문에 못 간다며 베프의 간절한 부탁에도 소담이는 단호하게 거절합니다. 이때 미지가 천 원 한 장을 내밀며 “그 비밀 나한테 팔아!”라고 당당하게 말을 합니다. 베프의 황당한 거래 방법에 소담이는 결국 자신의 일급비밀을 털어놓습니다. 비밀을 사고파는 미지의 엉뚱한 상상력 덕분에 괴로웠던 콤플렉스가 의외로 사소했다는 걸 깨닫게 됩니다.

나의 일부분일 뿐 콤플렉스는 없어!

때때로 우리는 타인의 시선을 신경 쓰고, 주눅이 들 때가 있습니다. 주인공 소담이는 타인의 시선으로 상처받고 콤플렉스와 트라우마가 생겨났습니다. 그래서 절대 가지 않겠다는 장소까지 생겨났고, 즐거워야 할 수영장 체험 학습은 한숨이 푹푹 나오는 곳이 되어 버렸습니다. 어렸을 때는 별의별 일로 놀림을 받곤 합니다. 그중에서도 콤플렉스로 놀림을 받을 때면 속은 답답해지고 눈물이 차오르기도 합니다. 그렇기에 타인에게 콤플렉스를 드러낸다는 것은 아주 큰 용기가 필요합니다.

《그 비밀 나한테 팔아!》에서는 콤플렉스에 대한 걱정과 해소 방법을 이야기에 풀어냈습니다. 콤플렉스라는 비밀을 사고파는 유쾌한 아이디어는 혼자 끙끙 앓았던 고민이 의외로 별일이 아니었다는 것을 깨닫게 하고, 콤플렉스를 숨기기 급급했던 전과 달리 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