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 독서록! 넌 누구니? |
1. 독서록, 꼭 써야 하나요? / 2. 독서록에도 갖추어야 할 것이 있어요!
3. 독서록, 감동으로 채우세요! / 4. 독서록, 재미있게 쓰고 싶어요!
| 오늘은 어떻게 쓸까? |
1. 가족과 비교하여 쓰기 / 2. 주인공에게 편지 쓰기
3. 마인드맵 그리기 / 4. 행동 관찰하여 쓰기
5. 시?공간적 배경 바꿔 쓰기 / 6. 마음에 드는 동시 쓰기
7.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 그리기 / 8. 자작시 쓰기
9. 주인공 관찰하여 쓰기 / 10. 사건 관찰하여 쓰기
11. 삼행시 쓰기 / 12. 지은이 소개하기
13. 성격 비교하여 쓰기 / 14. 카드(상장 만들기
15. 인상적인 부분과 느낌 쓰기 / 16. 뒷이야기 이어쓰기
17. 네 컷 만화 그리기 / 18. 독서일기 쓰기
19. 정보를 이용하여 쓰기 / 20. 생생한 느낌을 담은 편지 쓰기
21. 주인공 인터뷰하기 / 22. 주인공이 되어 생각해 보기
23. 독서 퀴즈 만들기 / 24. 등장인물 별명 지어주기
25. 책(이야기 소개하기 / 26. 줄거리와 느낌 조화롭게 쓰기
출판사 서평
독서록, 단순한 글쓰기가 아니다!
『나, 오늘 독서록 어떻게 써!』는 줄거리 위주의 단순한 글쓰기에서 인물, 사건, 행동을 제3자 입장에서 관찰하여 옳고 그름을 판단하고, 때로는 직접 주인공이 되어? 생각해보며 서로 다른 입장에서 다양한 생각을 끌어낼 수 있게 하였다. 이런 활동들은 우리 아이의 사고력을 향상 시키고, 책을 보는 다양한 시각까지 넓혀주어 독서 실력 향상에까지 도움이 될 것이다.
...
독서록, 단순한 글쓰기가 아니다!
『나, 오늘 독서록 어떻게 써!』는 줄거리 위주의 단순한 글쓰기에서 인물, 사건, 행동을 제3자 입장에서 관찰하여 옳고 그름을 판단하고, 때로는 직접 주인공이 되어 생각해보며 서로 다른 입장에서 다양한 생각을 끌어낼 수 있게 하였다. 이런 활동들은 우리 아이의 사고력을 향상 시키고, 책을 보는 다양한 시각까지 넓혀주어 독서 실력 향상에까지 도움이 될 것이다.
독서록, 단순한 글쓰기가 아니라 세상을 보는 시각을 넓힌다!
독서의 중요성이 더욱 절실해지는 요즘. 우리 아이들은 과연 어떤 책을 읽고, 어떻게 독후활동을 하고 있을까요? 대부분의 학생들은 학교에서 추천하는 권장도서를 읽고, 독후활동으로 ‘독서록 쓰기’를 하고는 있지만 그것은 숙제일 뿐 아이들에게 큰 영향을 주지 못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