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우리 아빠는 버드맨 - 책콩 어린이 20
저자 데이비드 알몬드
출판사 책과콩나무
출판일 2012-07-30
정가 9,800원
ISBN 9788994077420
수량
“무슨 말인지 알지, 아빠?
우리 날개로는 하늘을 날지 못할지도 몰라.
그래도 무슨 일이 생기든지 우리는 함께하니까,
그렇지, 아빠? 그게 제일 중요한 거잖아.”

1. 어느 날 갑자기 새가 되어 버린 아빠! 리지는 과연 아빠와 함께 하늘 높이 날아오를 수 있을까요?

『우리 아빠는 버드맨』은 엄마 잃은 슬픔을 사랑과 믿음으로 극복하고, ‘지상최대의 하늘 날기 대회’에 참가하여 하늘 높이 날아오르는 아빠와 리지의 이야기를 들려주고 있습니다.
리지의 아빠는 이상합니다. 아빠는 밥 대신 벌레를 잡아먹고, 날개를 만들고, 깃털을 모아 새 둥지를 만드는 등 마치 새가 된 듯 행동합니다. 아빠가 어른이긴 하지만 오히려 어린 딸 리지가 아빠를 보살피고 걱정을 해야 합니다.
맛있는 만두 만들기에 열광하는 도린 이모는 아빠가 미쳤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리지는 아빠의 슬픔과 행복을 이해합니다. 그러기에 아빠가 참가하려는 ‘지상최대의 하늘 날기 대회’에 함께 나가기로 합니다. 리지는 아빠와 함께 새의 깃털을 모아 예쁜 날개를 만들고 아늑한 새 둥지도 만듭니다.
리지는 아무리 멋진 날개를 만들고, 아무리 나는 연습을 열심히 해도 사람이 하늘을 날 수 없다는 것을 압니다. 리지는 자신과 아빠가 틀림없이 차가운 강물에 빠질 거라는 것을 잘 압니다. 그런데 리지는 왜 그런 무모한 일을 하려는 것일까요? 그것은 바로 아빠와 함께하는 시간이 즐겁고 행복하기 때문입니다. 아빠와 함께 하늘을 날 수 있다는 믿음을 갖고 준비하는 그 행복한 시간들이 리지에겐 얼음처럼 차가운 강물에 빠지는 일보다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마침내 ‘지상최대의 하늘 날기 대회’가 열리는 날, 아빠와 리지는 하늘에서 내려다보고 있을 엄마를 향해 손을 흔들고 힘차게 날갯짓을 하며 하늘 높이 날아오릅니다.

2. 연극, 뮤지컬로도 호평 받은 작품성과 대중성!

『우리 아빠는 버드맨』은 데이비드 알몬드가 처음으로 쓴 어린이 책으로, 처음에는 동화가 아니라 연극 대본인 희곡으로 쓰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