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물은 바다를 향해 흐른다 1
저자 다지마 렛토
출판사 크래커
출판일 2024-02-07
정가 9,500원
ISBN 9791193358535
수량
#1 비와 그녀와 증여와 증오 … 3
#2 상류에서 둥실둥실 악의가 … 25
#3 열다섯 살의 밤, 껄끄러운 밤의 열기 1 … 47
#4 참방참방 첨벙첨벙 나도 몰라라라 … 67
#5 와버렸어♡ … 89
#6 산산조각 … 109
#7 갈취 계란 반숙 우동 … 131
#8 우동의 밤, 껄끄러운 밤의 열기 2 … 151
#9 그녀가 레저 활동으로 외출한다면 …171
남자 고등학생과 여자 회사원의 우연한 만남이
감성을 촉촉하게 적시는 휴먼 드라마

《별책 소년 매거진》에서 2018년 9월호부터 2020년 8월호까지 연재된 이 만화는 매 화 콘티를 창작해 이어가는 방식으로 작가가 ‘연재’를 제대로 경험한 첫 작품이다. 온라인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다지마 렛토는 매 화 캐릭터가 이야기를 가져왔고 작가는 알아차렸을 뿐이며 자신은 캐릭터가 받아들일 수 있는 자연스러운 방향으로 장면을 연출해갔다고 전하기도 했다. 덕분에 섬세한 장면 묘사와 진심 어린 대사, 자연스러운 줄거리의 진행이 이루어져 완성도 높은 작품이 탄생했다.

“제가 절반 나눠 들게요”
타인의 고통을 함께 짊어지는
선량함이 선사하는 구원

인생은 달콤하지만은 않다. 평온해 보이는 사람의 일상도 들여다보면 문제 투성이고, 때로는 타인의 잘못으로 우연하게 상처 입는 부조리한 일도 일어난다.
사카키는 10년 전 엄마가 다른 남자를 만나 집을 나간 일로 마음에 원망과 죄책감을 안은 채 살아온 인물이다. 우연한 기회로 셰어하우스에서 엄마의 불륜 상대였던 남자의 아들인 나오타쓰를 맞닥뜨린다. 나오타쓰에게는 잘못이 없다는 이유로 불편한 마음을 덤덤히 참아내는 사카키는 어른스럽고 선량하다. 한편 그러한 사정을 알아차린 나오타쓰는 사카키의 고통을 외면하지 않는다. 부모의 불륜으로 마음에 상처를 입어 사카키가 연애를 안 한다면 자기도 연애를 안 하겠다고 선언하거나, 사카키를 떠나버린 엄마를 함께 찾아가 사카키가 마음에 맺힌 감정을 터뜨리게 도와주는 나오타쓰는 순수하고 선량하다.
인생에서 벌어지는 불합리에 이유가 없듯 인간이 인간에게 건네는 따뜻함에도 이유가 없는 법. 가족의 불륜으로 인한 고통이라는 다소 예민한 소재를 다뤘음에도 타인의 고통을 함께 짊어지는 선량함을 끝까지 견지하는 작품이다. 이 다정한 구원의 방식이 믿음직스럽다. 때론 참지 않고 화를 내야 상처를 바로 볼 수 있고 또 치유할 수 있다는 메시지 또한 귀 기울여 볼 만하다.

[1권 줄거리]
고등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