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사자 대 호랑이 누구 발자국이 더 클까?
저자 존 타운센드
출판사 찰리북
출판일 2018-10-05
정가 6,000원
ISBN 9788994368870
수량
들어가는 말
쇠뒤지
다우벤톤박쥐
크로커다일게코
생쥐
집쥐
동부줄무늬다람쥐
청설모
얼룩스컹크
아메리카밍크
유럽고슴도치
캐나다호저
수달
굴토끼
아홉띠아르마딜로
아메리카비버
붉은여우
회색늑대
다마사슴
순록
물개
미시시피악어
스라소니
붉은목왈라비
점박이하이에나
아프리카치타
아프리카사자
시베리아호랑이
대왕판다
북극곰
실버백 고릴라
흰코뿔소
큰곰
북부기린
새끼 아프리카코끼리
아프리카코끼리
낱말 풀이
찾았다! 동물 발자국
알았다! 동물의 생태
조그마한 쇠뒤지에서 집채만 한 아프리카코끼리까지
실제 크기로 만나는 35가지 동물 발자국

동물 발자국의 크기와 모양이 다 다르다고요?

“왜 나랑 내 친구의 발 크기와 모양이 다르지?”


여러분의 발과 친구의 발을 한번 관찰해 보세요. 같은 나이인데도, 심지어 생일이 같은 친구인데도 발 크기와 모양이 다른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거예요. 왜 여러분의 발과 친구의 발 크기와 모양이 다를까요? 우리의 발은 걷는 습관, 서 있는 습관, 영양 상태 등에 따라 크기와 모양이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동물들은 어떨까요?
동물들도 생활 습관, 영양 상태에 따라서 발의 크기와 모양이 다릅니다. 사람끼리도 이렇게 다르니 동물들은 그 차이가 더욱 크지요. 동물들이 땅에 남긴 발자국은 발자국의 주인에 대해 많은 것을 알려 줍니다. 찰리북에서 출간된 『사자 대 호랑이 누구 발자국이 더 클까?』는 동물들의 발자국을 관찰하며 동물들의 생태에 대해 알게 하는 책입니다. 가로 260mm, 세로 292mm의 큰 판형에 35종의 동물 발자국이 ‘실제 크기’로 실려 있습니다. 아프리카코끼리의 발자국은 이 크기에도 실리지 않아 위로 펼쳐지는 플랩 형태로 제작하였습니다.

다양한 방법으로 만나는 동물 발자국!

이 책은 발자국에 담겨 있는 각 동물의 생태를 잘 알려 주기 위해 다양한 방법으로 동물 발자국을 보여 줍니다. 첫 번째로 동물들의 발을 정확하게 보여 주기 위해 동물들의 실제 발자국을 실었습니다. 크기가 작은 발자국은 확대하여 보여 주고, 각 발자국의 정확한 크기까지 알려 주어 독자들은 각 동물의 발자국 모양과 크기를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크기가 작은 동물들의 발자국부터 순서대로 배치되어 있어서 몸의 크기에 따라 점점 커지는 발자국을 보는 재미를 느낄 수 있습니다. 얼마나 큰 발자국까지 나올지 궁금증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