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방귀 사냥꾼 방구빵 - 책콩 저학년 8
저자 백혜영
출판사 책과콩나무
출판일 2021-05-10
정가 12,000원
ISBN 9791189734664
수량

방구~빵의 탄생 ...07
뽕~할아버지를 만나다! ...12
나는야 방귀 사냥꾼! ...23
우웩~ 방귀! ...30
뿡뿡~ 맘껏 방귀 뀔 테야! ...38
녀석들에게 들키다! ...48
방귀는 같이 뀌어야 제 맛! ...68
방귀 우주선, 뿌웅~ 날다! ...81
방귀 삼총사 ...90

*작가의 말 ...98
아이들의 상상력을 자극하는 유쾌한 동화!
방귀로 외계인을 구하는 최강 방귀 구영이 이야기

백혜영 작가의 신작 『방귀 사냥꾼 방구빵』은 학교에서 방귀를 뀌어 놀림만 받던 구영이가 수상한 외계인 할아버지를 만나 벌어지는 ‘방귀 소동’을 재기발랄하게 그려내고 있다. 작가는 ‘방귀’라는 아이들에게 더없이 친숙한 소재를 통해 어려움에 빠진 누군가를 돕고 친구들과 우정을 쌓아가는 구영이의 성장을 막힘없이 풀어냈다. 복숭아 모양의 우주선, 방귀 소리와 냄새를 몽땅 빨아들이는 ‘방귀 싹싹’ 등 이야기에 빠져들게 만드는 흥미로운 장치는 읽는 독자들로 하여금 반짝이는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그런데 할아버지는 누구세요?
나는 방귀를 사냥하러 다니는 방귀 사냥꾼이다뽕!

올해 2학년이 된 구영이에겐 고민이 하나 있다. 툭하면 학교에서 방귀가 새어나오려 한다는 점이다. 며칠 전에는 그만 못 참고 수업 시간에 방귀를 뀌어버려 ‘방구빵’이라는 별명까지 생겼다. 얄미운 강석구와 유민혁은 틈만 나면 구영이를 놀려댄다. 다들 어떻게 학교에서 방귀를 참고 있는 건지 궁금하기만 하다. 하굣길에도 쫓아와 귀찮게 구는 강석구와 유민혁을 피해 접어든 골목길에서 구영이는 이상한 할아버지를 만나게 된다.
뽀글뽀글 파마를 한 하얀 머리, 립스틱을 바른 것처럼 새빨간 입술. 거기다 마치 입으로 방귀를 뀌는 것처럼 말끝마다 ‘뽕뽕’거리는 말투까지. 어딜 봐도 수상한 점밖에 없는 이 할아버지는 자기를 방귀별에서 온 방귀 사냥꾼이라고 소개한다. 외계인이라니 그런 게 세상에 어디 있담? 경계하는 구영이에게 할아버지는 복숭아 모양의 커다란 우주선을 보여주며 도움을 청한다. 방귀별로 돌아가려면 우주에서 최강인 구영이의 방귀가 꼭 필요하다는 것이다. 게다가 설상가상으로 할아버지의 정체를 강석구와 유민혁에게도 들키게 되는데….
이제 구영이는 꼼짝없이 할아버지의 부탁에 따라 강석구와 유민혁과 함께 방귀를 모아야만 한다. 지독하게 ‘방구빵’이라고 놀려대던 나쁜 녀석들과 비밀을 나누게 되다니 이 임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