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아빠가 달라졌어요 - 책콩 그림책 14 (양장
저자 김미나
출판사 책과콩나무
출판일 2017-12-20
정가 12,000원
ISBN 9791186490785
수량
나비의 작은 날갯짓이 엄청난 태풍을 불러일으키듯,
아이의 유쾌한 상상 하나가 세상에 웃음꽃을 피웁니다!

나비의 작은 날갯짓은 참으로 미약합니다. 하지만 그런 날갯짓이 지구의 반대편엔 엄청난 태풍을 불러일으키는 작은 출발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렇듯 어느 한 곳에서 일어난 작은 나비의 날갯짓이 다른 곳에선 엄청난 태풍을 일으킬 수 있다는 이론을 ‘나비 효과’라고 부릅니다.
한 아빠가 알록달록 우스꽝스러운 모자를 쓰고 출근을 합니다. 아빠는 어린 딸이 만들어 준 소중한 생일선물이지만 영 쑥스럽기만 합니다. 그런데 어찌 된 일일까요? 다음 날부터 거리에는 이상한 차림을 한 아빠들이 점점 늘어갑니다. 처음에는 한 아빠로부터 시작된 일이었지만 곧 도시는 멋쟁이 아빠들로 가득 차게 됩니다. 도시에는 멋쟁이 아빠 꽃이 피었습니다. 그리고 웃음꽃도 함께 피었습니다.

아이의 작은 행동 하나가 세상을 바꾼다!

책콩 그림책 14권인 『아빠가 달라졌어요』는 한 아이의 작은 행동 하나가 세상을 바꿀 수 있는 가능성을 보여주는 유쾌한 그림책입니다.
아영이네 아빠는 머리카락이 별로 없어서 밖에 나갈 때면 꼭 모자를 씁니다. 아영이는 그런 아빠가 무척이나 안쓰러워 보였나 봅니다. 그래서 아빠의 생일날, 아영이는 아빠 모자를 알록달록 예쁘게 꾸며 선물합니다. 아빠는 창피했지만 어린 딸이 만들어 준 소중한 생일선물이라 우스꽝스러운 모자를 쓰고 출근을 합니다.
아영이는 그저 아빠를 위해 모자를 꾸며 선물했을 뿐입니다. 하지만 아영이의 작은 행동 하나는 생명을 얻어 세상으로 퍼져 나갑니다. 처음에는 한 가정에서 작은 아이가 시작한 일이 곧 유치원으로, 아파트로, 거리로, 사무실로, 온 도시로 퍼져 나갑니다. 그리고 멋쟁이 아빠들이 늘어날수록 사람들 얼굴에는 웃음꽃이 피고, 세상은 활기로 가득 찹니다.

우리 함께 엄마 아빠를 멋지게 변신시켜 볼까요?

출퇴근길의 엄마 아빠들을 보면 바쁘게 돌아가는 도시의 삭막함이 고스란히 느껴집니다. 하나같이 피곤에 지친 얼굴로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