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생글생글 바이러스 : 지구를 살리는 미래 이야기 - 책콩 어린이 51
저자 구스노키 시게노리
출판사 책과콩나무
출판일 2017-11-25
정가 11,000원
ISBN 9791186490747
수량
“아름다운 지구를 지키기 위해선 무엇이 필요할까요?”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평화와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어요!

책콩 어린이 51권인 『생글생글 바이러스』는 지금부터 100년 후의 지구의 이야기를 들려주는 공상과학 동화입니다. 재미있는 이야기를 통해 평화와 자연의 소중함을 느낄 수 있는 작품입니다.
우주의 지배자를 꿈꾸는 베다 제국의 이다 대왕은 아직 정복하지 못한 단 하나의 별, ‘지구’를 정복하기 위해 찾아옵니다. 이다 대왕은 볼품없는 별인 줄 알았던 지구가 무척이나 아름답다는 사실에 놀라게 됩니다. 하지만 곧 아름다운 지구를 더럽히고 전쟁을 일삼는 인간들에게 분개합니다.

이다 대왕은 지구의 아름다움을 간직한 채 인간들만을 없앨 수 있는 방법을 찾지만 아무도 좋은 의견을 내지 못합니다. 그때, 천재 소년 과학자인 호프 박사가 지구에 ‘생글생글 바이러스’를 퍼뜨려 인간들의 마음을 상냥하고 착하게 만들자는 제안을 합니다. 생글생글 바이러스에 감염되면 ‘생글생글 병’에 걸리는데, 이 병에 걸리면 항상 생글생글 웃으면서 다른 사람을 먼저 배려하고, 누구에게나 친절을 베풀고 싶어진답니다. 그러면 지구인들은 싸우려고 대들기는커녕 오히려 이다 대왕을 환영해 무력을 사용하지 않고도 손쉽게 아름다운 지구를 정복할 수 있다고 말입니다.

그런데 이 ‘생글생글 바이러스’가 이다 대왕의 바람과는 달리 예상치 못한 결과를 가져오게 됩니다. 과연 이다 대왕은 우주의 보석처럼 아름다운 지구를 정복하고 전 우주의 지배자가 될 수 있을까요?
지금까지 우리의 지구는 다양한 형태의 전쟁과 환경오염에 시달려 왔습니다. 그리고 우리가 살아가는 지구가 더 이상 망가지지 않도록 많은 사람들이 노력해 왔습니다. 그런데도 전쟁과 환경오염은 사라지지 않고 있습니다.

우리가 지금 살아가는 터전이자, 미래의 아이들이 살아갈 지구를 지키기 위해선 무엇이 필요할까요? 우리 모두 생글생글 병에 걸리는 건 어떨까요? 항상 생글생글 웃으면서 자신보다 다른 사람을 먼저 배려하고 친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