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고래 - 사라져 가는 동물 친구들
저자 스므리티 프라사담홀스
출판사 행복한그림책
출판일 2019-11-10
정가 18,000원
ISBN 9791187936329
수량
우리와 닮았어요
숨쉬기
뛰어난 수영 실력
고래의 종류
바닷속의 메아리
혹등고래의 노래
감각 기관
몸짓으로 말해요
돌고래의 춤
무리 생활
엄마 고래와 함께
머나먼 여행
전 세계 바다 곳곳으로
세상에서 가장 큰 동물
먹이 사냥
지능이 높아요
바다의 맹수
위험한 환경
고래 관광
고래의 수명
생태계의 균형자
고래의 크기
고래를 보호합시다!
찾아보기
높은 지능, 독특한 의사소통 방법, 기발한 사냥 기술,
알면 알수록 놀라운 고래의 세계로 초대합니다!
넓고 깊은 바다에 사는 거대한 동물 고래. 물고기와 달리 고래는 우리 사람들처럼 폐로 숨 쉬고 새끼를 낳아 젖을 먹여 기르는 포유동물입니다. 몸길이 30미터에 180톤이 넘는 세상에서 가장 큰 동물 대왕고래부터, 장난기 많은 바다의 곡예사 돌고래까지 고래의 종류는 매우 다양하지요. 고래마다 모양과 크기, 습성도 제각각이라 알면 알수록 놀라운 동물 친구랍니다.

지능이 높은 고래는 그들만의 독특한 의사소통 방법이 있어요. 여러 가지 소리를 내서 물체에 부딪쳐 되돌아오는 음파를 감지해 먹이를 찾고, 고래들끼리 신호를 주고받아요. 힘차게 물 위로 솟구쳐 오르거나, 꼬리로 수면을 힘차게 내려치는 등 몸짓으로도 서로에게 감정을 전달하지요. 고래들이 주고받는 이야기에는 어떤 비밀이 숨어 있는 걸까요?

호기심 많고 창의적인 고래는 기발한 사냥 기술도 개발해 냅니다. 수염고래는 거품으로 그물을 만들어 물고기를 가둔 다음 다 같이 달려들어 잡아먹어요. 이빨고래는 물고기 떼를 몰아서 하나의 큰 원으로 뭉치게 해 잡아먹지요. 돌고래는 물고기를 해변으로 몰고 올라가 오도 가도 못하게 해 잡아먹은 후, 밀려들어 온 파도에 몸을 싣고 바다로 되돌아간답니다. 정말 똑똑하고 기발한 사냥법이죠?!

무분별한 고래 사냥, 오염된 바다 환경,
고래들이 위험해요.
사람들은 고래 고기와 기름을 얻기 위해 한동안 닥치는 대로 고래 사냥을 했어요. 사람들이 바다에 버린 화학 물질과 쓰레기, 플라스틱 포장재들도 고래의 소중한 삶의 터전을 위협합니다. 또한 해양 산업 설비와 화물선, 해군의 군사 훈련 등은 엄청난 소음 공해를 일으키지요. 고래는 음파를 이용해 신호를 전달하며 먹잇감을 사냥하기 때문에 소음 공해는 고래에게 아주 나쁜 영향을 끼쳐요.

어린이 여러분, 고래를 보호해요!
고래는 바다 생태계에서 다양한 생물들이 조화롭게 살 수 있도록 먹이사슬의 균형을 잡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