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차라리 당나귀와 토론할래
저자 고민실
출판사 풀빛미디어
출판일 2016-05-05
정가 10,500원
ISBN 9788967340186
수량
목차
1장 안녕 그리고 안녕
2장 수상한 전학생
3장 토론을 하기 전에 필요한 것
4장 이유 있는 찬성, 이해 못 할 반대
5장 너와 나의 비밀
6장 말하고 싶은데 말할 수 없어
7장 비누 맛 나는 밥을 먹어 봤니?
8장 약속이 깨진 날
9장 왜 하필 당나귀야?
10장 최악의 어린이날
11장 상보다 중요한 것
12장 커다란 귀가 필요해
13장 한 뼘의 성장
작가의 말: 작은 새가 노래하는 세상
출판사 서평
현직 토론 강사인 저자의 생생한 사례
싸움이 아닌 토론으로 이견을 조율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창작동화
유나의 단짝이 전학 가고 키가 엄청나게 큰 다희라는 친구가 반에 옵니다. 엉겁결에 다희와 짝?이 된 유나는 전학생을 놀리려는 개구쟁이 동훈이와 티격태격합니다. 앙숙인 동훈이 때문에 유나는 속상하지만, 아무것도 모르는 선생님은 동훈이와 유나를 같은 모둠에 넣습니다.
유나가 보기에 자신이 속한 2모둠은 토론 대회에 나가면 망신만 당할 게 분명합니다. 반 대표가 된 뒤에 전교 토론 대회에 나가서 상을 타자며 혼자 열정적인 2모둠의 ...
현직 토론 강사인 저자의 생생한 사례
싸움이 아닌 토론으로 이견을 조율하는 과정을 보여주는 창작동화
유나의 단짝이 전학 가고 키가 엄청나게 큰 다희라는 친구가 반에 옵니다. 엉겁결에 다희와 짝이 된 유나는 전학생을 놀리려는 개구쟁이 동훈이와 티격태격합니다. 앙숙인 동훈이 때문에 유나는 속상하지만, 아무것도 모르는 선생님은 동훈이와 유나를 같은 모둠에 넣습니다.
유나가 보기에 자신이 속한 2모둠은 토론 대회에 나가면 망신만 당할 게 분명합니다. 반 대표가 된 뒤에 전교 토론 대회에 나가서 상을 타자며 혼자 열정적인 2모둠의 사회자 준서, 덩치와 안 어울리게 아기처럼 말하는 다희, 토론에는 관심 없는 동훈이, 발표문도 한 번 안 읽어오는 수연이까지. 게다가 유나 자신은 사람들 앞에서 발표할 생각만 해도 심장이 벌렁거립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던 2모둠은 우여곡절 끝에 반 대표로 뽑혀 전교 토론 대회에 나가게 됩니다. 하지만 기쁨도 잠시! 전교 토론 대회를 1주일 남겨두고 담임선생님은 2모둠의 토론 주제(“초등학생은 화장을 해도 될까?”를 바꾸는 게 좋겠다고 합니다.
2모둠 친구들은 어떤 결정을 하게 될까요? 선생님 말씀대로 주제를 바꿀까요, 아니면 자신들이 준비한 주제로 토론 대회에 나갈까요?
■ 출판사 리뷰
§ 토론은 일상입니다
의식하지 못하지만 우리는 많은 토론 속에 삽니다. 하다못해 “짜장면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