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WWD 나왔다…2017년 한국 화장품산업 경영백서 발행
본지, 업계 최초 화장품 기업 분석, 글로벌 리더·신 강자 조명
본지가 이번 책자 발행을 위해 마련한 분석지표는 ‘C-MPI’. MPI컨설팅과 함께 400여기업의 경영성과를 분석하기 위해 △시장지배력(Market Empowerment △수익역량(Profitability △안정성?위기관리능력(Immunity 등 세가지 분야로 나눠 ‘C-MPI’를 통해 분석에 나섰고 객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신용평가기관, 금융권 애널리스트 등 전문가들의 자문을 받았다. 특히 ...
한국형 WWD 나왔다…2017년 한국 화장품산업 경영백서 발행
본지, 업계 최초 화장품 기업 분석, 글로벌 리더·신 강자 조명
본지가 이번 책자 발행을 위해 마련한 분석지표는 ‘C-MPI’. MPI컨설팅과 함께 400여기업의 경영성과를 분석하기 위해 △시장지배력(Market Empowerment △수익역량(Profitability △안정성?위기관리능력(Immunity 등 세가지 분야로 나눠 ‘C-MPI’를 통해 분석에 나섰고 객관성을 유지하기 위해 신용평가기관, 금융권 애널리스트 등 전문가들의 자문을 받았다. 특히 C- MPI 지표는 화장품산업의 차별적인 핵심 경영성과 요소를 견지하면서도 동시에 금융시장의 표준화된 기업평가 방식과도 상충되지 않게 마련했다. 화장품 소비산업 고유의 비즈니스 경영역량, 속성별 성과가 보다 명료하고 객관적으로 검증될 수 있는 소비재 산업 기업 맞춤형 경영성과평가도구가 될 수 있도록 했다.
전체 경영성과의 연동성을 훼손하는 개별 특정 부문만의 왜곡을 최소화 하고자 최종 평가 지표 값은 상대평가 점수 표준점수(Standard Score 법을 채택했다. 이를 통해 그 동안 서로 다른 성과 영역간 통합 비교가 불가능했던 개별 분석평가 항목들을 통일된 하나의 기준으로 수렴될 수 있게 고안한 것이 특징이다.
본지 김중규 대표는 “업계 최초로 발행된 ‘한국 화장품산업 변화 주도할 지속성장 100대 기업’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