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배우는 게 즐거운 순록 로저
저자 캔 레이크
출판사 해솔
출판일 2017-12-30
정가 10,000원
ISBN 9791187043379
수량
공부는 왜 해야 하는 걸까요?

여러분은 하루에 공부를 얼마나 많이 하나요? 학원, 학습지, 수많은 참고서……. 조금만 살펴보면 요즘의 우리나라 아이들은 공부를 많이 하는 편이라는 걸 알 수 있지요. 그런데 공부는 왜 해야 한다고 생각하나요? 순록 로저의 삶에서 우리는 그 대답을 구할 수 있답니다.

순록 로저는 학교 다닐 때 좀 게을렀고 배우려는 의지가 부족했답니다. 사실 공부란 하기 어려울 때도 있고, 때로 머리도 아프고 힘들게 하지요. 그래서 로저는 글자조차 익힐 때를 놓쳤지만 별다른 어려움은 없었어요. 고향에서는 모든 게 익숙했거든요.

그러나 로저는 고향 라플란드를 떠나 새로운 곳에서 삶을 시작하고 싶었어요. 따뜻한 남쪽 지방으로 가서 살고 싶은 집을 구하고 새 삶을 시작하게 되었어요. 그런데 글을 모른다는 것은 뜻밖에도 큰 어려움으로 다가왔어요. 식당에서 음식을 주문하고, 물건들을 사는 자잘한 일상조차 글을 모르니 어렵게 느껴졌어요. 그가 어려움을 이겨 내고 글자를 익히자 생각지도 못한 새로운 세상이 열렸어요. 순록으로서는 누구나 바라는 명예로운 삶을 살게 된 것이지요.

그렇게 공부는 새로운 세상, 명예로운 삶으로 로저를 이끌어 주었어요. 어제와 같은 오늘, 오늘과 같은 내일을 살게 하는 것이 아니라 날마다 새롭고 신 나게 모험을 즐기며 살 수 있도록 이끌어 주었답니다. 로저에게 배움이란 머리 아픈 것이 아니라 즐거운 세상으로 이끄는 고마운 것이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