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주요 등장인물
들어가며
Prologue 행동과학으로 ‘가르치는 기술’이란 무엇인가?
Story 0 사부와의 만남
Prologue 1 부하직원이나 후배가 성장하지 못하는 이유는 여러분이 ‘가르치는 법’을 모르기 때문?이다
Prologue 2 ‘행동’을 바꾸면 반드시 ‘결과’도 바뀐다
Prologue 3 ‘언제?어디서?누가’ 실천하더라도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Column 1 ‘나는 왜 이렇게 부하직원 복이 없을까…’라고 신세 한탄하고 있지는 않은가?
Chapter 1 ‘가르치다’란 무엇인가?
Story 1 경력 사원 하도현의 경우
Chapter 1-1 도대체 ‘가르치다’란 무엇인가?
Chapter 1-2 가르치는 내용은 미리 정리해두자
Chapter 1-3 개인적인 이야기로 신뢰관계를 쌓는다
Column 2 부하직원에게 자신의 실수담을 털어놓는다
Chapter 2 어떻게 전달하면 좋은가?
Story 2 외국인 아르바이트 직원 다니엘의 경우
Chapter 2-1 ‘알겠습니다!’라는 대답을 확신해서는 안 된다
Chapter 2-2 구체적인 행동으로 표현한다
Chapter 2-3 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해야 할 일
Chapter 2-4 한 번에 많은 것을 가르치지 않는다
Column 3 주 1회의 개인면담을 추천한다
Chapter 3 칭찬은 사람을 성장하게 한다
Story 3 신입 아르바이트 직원 윤민지의 경우
Chapter 3-1 부하직원의 성장을 돕기 위해서 해야 할 일
Chapter 3-2 올바른 ‘칭찬’이 부하직원의 성장?실적을 돕는다
Chapter 3-3 부하직원을 ‘혼낼 때’의 포인트
Column 4 ‘성과주의’의 단점은 무엇인가
Chapter 4 행동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Story 4 송도점이 지역 넘버원 매출을!
Chapter 4-1 행동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수치화한다
Chapter 4-2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그래프를 작성한다
Column 5 부하직원끼리 비교하지 않는다
Epi
출판사 서평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가르치는 기술’
[저자 누적 판매 부수 100만부 돌파!!]
직원 관리로 고민하는 직장인에게 반드시 필요한 지침서가 출간되었다. 익히 알고 있듯이 완벽한 인간이란 없다. 바로 우리가 누군가를 ‘가르치다’라는 일에 온전히 몰입할 수 없는 이유이기도 하다. 나 자신이 불완전한 존재인데 도대체 어떻게 그 누구를 가르칠 수 있을까? 저자 이시다 준은 매 순간 이런 딜레마에 노출되어 있는 독자들에게 행동과학 매니지먼트를 바탕으로 인재를 기르는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다. ‘결과(성과’만을 중시하는 ...
누구나 쉽게 배울 수 있는 ‘가르치는 기술’
[저자 누적 판매 부수 100만부 돌파!!]
직원 관리로 고민하는 직장인에게 반드시 필요한 지침서가 출간되었다. 익히 알고 있듯이 완벽한 인간이란 없다. 바로 우리가 누군가를 ‘가르치다’라는 일에 온전히 몰입할 수 없는 이유이기도 하다. 나 자신이 불완전한 존재인데 도대체 어떻게 그 누구를 가르칠 수 있을까? 저자 이시다 준은 매 순간 이런 딜레마에 노출되어 있는 독자들에게 행동과학 매니지먼트를 바탕으로 인재를 기르는 다양한 방법들을 소개하고 있다. ‘결과(성과’만을 중시하는 기존의 매니지먼트를 탈피하여 ‘언제?어디서?누가’ 실천하더라도 같은 성과를 올릴 수 있는 최고의 한 수, ‘가르치는 기술’을 차근차근 익혀보기 바란다. 오늘도 당신 뒤에서 갈팡질팡하고 있을 부하직원이나 후배를 위하여!!
■ 출판사 리뷰
‘가르치는 기술’은 누구든 배울 수 있다!
인재육성의 바이블 《만화로 배우는 가르치는 기술》은 부하직원이나 후배들의 교육에 어려움을 겪던 많은 사람들이 지지한 《가르치는 기술》의 만화판(版이다. ‘가르치는 기술’이 결코 몇몇 리더들만의 특별한 능력이 아니라는 사실을 과학적인 방법을 통해 밝히면서 저자 누적 판매 부수 100만부를 돌파할 만큼 일본의 교육서 분야에 커다란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만화의 주인공은 캐주얼 의류 브랜드 ‘내추럴’에서 일하고 있는 김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