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중국을 열다 : 무역.비즈니스 편
저자 현용수 외공저
출판사 홍익미래경영연구원
출판일 2019-04-17
정가 15,000원
ISBN 9791196184902
수량
추천사 -김현철(연세대학교 중국연구원 원장
프롤로그

Chapter1 1인 무역가 시대
Chapter2 전자상거래로 무역 창업하기
Chapter3 무역 아이템 선정 개발하기
Chapter4 수입 물품 통관 및 수입 인증하기
Chapter5 한국 온/오프라인 시장 입점 및 마케팅하기
Chapter6 중국 온라인 시장 이해 및 입점하기
Chapter7 중국을 이해하는 키워드 8
Chapter8 중국의 주요 산업 현황 및 협력 방안
Chapter9 무역 서식 및 작성법

?에필로그
중국 무역 비즈니스의 궁금한 것을 중국 전문가로부터 생생하게 듣는다!

중국을 이해하는 키워드에서는 중국 현황과 중국 무역 발전사, 공산당, 비즈니스 문화인 꽌시, 공유경제, 천인계획 등과 시진핑의 정책을 설명하고 있다. 우리가 사업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그 나라의 역사와 문화를 반드시 알아두어야 한다.
〈Chapter 8 중국의 주요 산업 현황 및 협력 방안〉에서는 중국의 인터넷 기업 분석과 금융·교육·제약/의료·택배·여행·홈쇼핑·주류·게임·음료·영화 기업에 있어, 중국 내에서 상위에 랭크된 기업을 소개하고 있다. 그리고 커피&카페, 편의점, 애완동물, 화훼, 정수기, 유아용품 등 생활용품 기업을 소개하면서 중국에서 TOP 10 브랜드 순위를 공개하고 있다.
우리가 중국에 관해 좀 더 많이 알고 시작하면 사업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안방에 편히 앉아서 이 책을 일독하는 것만으로도 당신은 준전문가 소리를 듣게 될 것이다. 십수 년 동안 중국을 연구한 중국 전문가가 알려주는 이 정보를 통해 유능한 비즈니스맨으로 탄생하길 바란다.


책 속으로

개인도 인터넷을 통해서 가성비가 괜찮은 아이템을 찾아 수입을 해서 국내 오픈 마켓, 소셜커머스, 모바일 쇼핑몰 등으로 국내에 판매하거나 한국의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과 아이디어 제품을 찾아내서 아마존(미국, 이베이(미국, 타오바오(중국, 라쿠텐(일본, 큐텐(동남아시아 등 한류 상품을 인터넷으로 수출할 수 있는 비즈니스 기회를 잡을 수 있는 시대이다. -p 23

보기에 저렴하고 질 좋은 제품을 찾아서 가지고 왔다고 해서 이것이 절대적으로 잘 팔린다는 보장은 없다. 판로를 개척한 후 선주문을 받고 중국 내 제품을 사입하는 것이 우선이라는 원칙을 반드시 지켜야 한다. 사전에 주문받은 아이템 4~5개 위주로 현지 조사 샘플과 단가를 바탕으로 수입 여부를 결정하면 되는데 수입단가와 현지 가격의 차이가 최대 3배 차이가 나면 무조건 수입하고 1.5~2배는 주문 수량의 양이 적정하다면 수입한다는 결정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