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아트를 봤나요?
저자 존 셰스카
출판사 밝은미래
출판일 2017-09-20
정가 14,000원
ISBN 9788965462743
수량
현대 미술에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는 예술 그림책!
예술이 무엇인지 생각하게 할 뿐 아니라 다양한 작품 감상까지 한 권에!
세로 길이가 가로 길이의 반 밖에 안 되어 독특한 모양을 지닌 이 책은 뉴욕현대미술관(애칭: MoMA을 소개하기 위해 기획된 책이었다. 하지만 뉴욕현대미술관(MoMA로부터 의뢰 받은 작가 존 셰스카와 레인 스미스는 ‘예술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작가의 독창적 방법으로 묻고 독자들이 생각해 보게 한다. 이 책은 ‘아트’라는 이름의 친구를 찾는 주인공이 “혹시 제 친구 아트 봤어요?” 라는 질문으로 ...
현대 미술에 호기심을 불러 일으키는 예술 그림책!
예술이 무엇인지 생각하게 할 뿐 아니라 다양한 작품 감상까지 한 권에!
세로 길이가 가로 길이의 반 밖에 안 되어 독특한 모양을 지닌 이 책은 뉴욕현대미술관(애칭: MoMA을 소개하기 위해 기획된 책이었다. 하지만 뉴욕현대미술관(MoMA로부터 의뢰 받은 작가 존 셰스카와 레인 스미스는 ‘예술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작가의 독창적 방법으로 묻고 독자들이 생각해 보게 한다. 이 책은 ‘아트’라는 이름의 친구를 찾는 주인공이 “혹시 제 친구 아트 봤어요?” 라는 질문으로 시작한다. 지나가던 사람은 ‘아트’란 말에 뉴욕현대미술관을 가리킨다. 아트를 찾아 뉴욕현대미술관에 들어간 주인공은 자신이 찾는 아트를 위해 여기 저기 다니며 세계 현대 미술 작품을 감상하게 된다. 하지만 그 속에서 친구 아트는 당연히 찾을 수 없다. 미술관을 나가려는 주인공에게 ‘아트는 찾았니?’라고 미술관 입구에 있는 사람이 묻는다. 주인공은 이 물음에 어떻게 대답할까?
이 책은 독자에게 3가지 유용함과 즐거움을 전한다.
하나는 뉴욕현대미술관에 있는 세계 현대 미술 작품들을 다양하게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이다. 두 번째는 예술이라는 것이 무엇인지 한 번 생각해볼 기회를 제공한다. 세 번째는 나만의 예술(아트, 내가 좋아하는 예술 작품은 무엇일지 한 번쯤 찾아볼 수 있는 기회가 된다.
무엇보다 이 책이 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