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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따라 하며 배우는 언리얼 엔진 5 입문 : 머티리얼과 블루프린트 기초부터 물리 기반 애니메이션 적용까지
저자 쇼다 츠야노
출판사 한빛미디어
출판일 2024-01-25
정가 45,000원
ISBN 97911692119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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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APTER 1 언리얼 엔진 소개]

1.1 언리얼 엔진의 세계로
_언리얼 엔진이란?
_언리얼 엔진 vs. 유니티?
_언리얼 엔진은 어떤 것일까요?
_처음에는 ‘버리는 기술’이 중요합니다
_계정 등록
_언리얼 엔진 설치
_런처 실행
_에픽게임즈 런처
_언리얼 엔진의 작업 흐름
_라이브러리
_엔진 설치
_언리얼 에디터 실행
_프로젝트 브라우저

1.2 언리얼 에디터 사용하기
_언리얼 에디터와 레벨
_기본 구성
_뷰포트와 툴바
_뷰포트 옵션
_원근
_라이팅포함
_표시
_트랜스폼 툴
_트랜스폼 툴의 좌표계
_뷰포트의 스냅 기능
_카메라 이동
_키보드 조작
_툴바
_세팅
_뷰포트 조작은 확실하게 알아둬야 합니다

[CHAPTER 2 레벨과 액터]

2.1 액터 만들기
_레벨을 구성하는 요소
_큐브 배치하기
_액터 다루기
_디테일 패널
_도형 추가하기
_스태틱 메시
_스태틱 메시 사용하기
_스태틱 메시 편집하기
_머티리얼 설정하기
_그 밖의 셰이프 액터
_평면 이용하기
_다른 셰이프 액터 추가하기
_기본 머티리얼을 사용해봅시다

2.2 레벨을 구성하는 부품
_라이트
_라이트의 종류
_디렉셔널 라이트
_스카이 라이트
_포인트 라이트
_스포트 라이트
_카메라
_플레이
_플레이어 스타트의 작동 원리
_카메라 시점으로 변경하기
_스카이
_포그

2.3 퀵셀 브리지와 마켓플레이스
_기성 모델 활용하기
_퀵셀 브리지 사용하기
_3D 에셋 가져오기
_3D 에셋 활용하기
_마켓플레이스 이용하기
_에픽게임즈의 무료 콘텐츠
_StackOBot 프로젝트 열기
_게임 패키징
_기본 맵 설정하기

[CHAPTER 3 머티리얼]

3.1 머티리얼의 기본
_머티리얼이란?
_머티리얼 만들기
_머티리얼 에디터
_노드, 그래프, 블루프린트
_노드
_그래프 다루기
_색상 표시하기
_Constant○Vector 노드
_빨간색 설정하기
_빨간색
게임 개발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능에 집중하는 언리얼 엔진 5 입문서

게임 개발에 도전하고 싶지만 프로그래밍 경험이 없어 망설였나요? 언리얼 엔진 5의 방대한 기능 때문에 막막하게 느껴지나요? 이 책의 내용을 따라 하며 언리얼 엔진 5의 핵심 기능과 게임 개발 과정을 단계별로 실습해보면 누구나 손쉽게 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완전 초심자도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 설치부터 다루며, 각 기능의 적용 범위를 점차 늘려가는 방식으로 설명하기 때문에 수월하게 작동 원리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 책에서 배운 언리얼 엔진 5의 핵심 기능에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더해 더 복잡한 게임 제작에 도전해보세요!

〈〈이런 분들께 추천합니다〉〉

· 게임을 개발하고 싶은데 개발 경험이 없는 분
· 다른 3D 프로그램을 사용 중인데 언리얼 엔진에 관심이 있는 분
· 언리얼 엔진을 사용 중이지만 버전 5의 최신 기능에 익숙하지 않은 분

〈〈책에서 다루는 내용〉〉

· 언리얼 엔진 소개
· 레벨과 액터
· 머티리얼
· 비주얼 이펙트와 랜드스케이프
· 애니메이션
· 블루프린트
· 본격 게임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