벽돌처럼 단단한 부의 기본기를 익히기 전에 읽어야 할 글 - 013
1. 부를 얻기 위한 첫 번째 벽돌 쌓기
- 태어날 때부터 내제된 나 자신의 천재성이 담긴 직업을 찾아서 - 037
2. 부를 얻기 위한 두 번째 벽돌 쌓기
- 신의 재능이 가치 있게 사용될 곳을 찾기 - 045
3. 부를 얻기 위한 세 번째 벽돌 쌓기
- 결코 빚지지 마십시오. - 053
4. 부를 얻기 위한 네 번째 벽돌 쌓기
- 확신이 드는 일이면, 몰입하십시오 - 063
5. 부를 얻기 위한 다섯 번째 벽돌 쌓기
- 일을 완전히 파악하세요. 그리고 현명한 고용주가 되십시오 - 075
6. 부를 얻기 위한 여섯 번째 벽돌 쌓기
- 돈 버는 일에는 왕도가 있습니다 - 085
7. 부를 얻기 위한 일곱 번째 벽돌 쌓기
- 적게 일하고 두 배 혹은 그 이상 수익을 올려야 사업이 됩니다 - 099
8. 부를 얻기 위한 여덟 번째 벽돌 쌓기
- 돈을 가진 사람에게 생기는 자연스런 현상 - 109
9. 부를 얻기 위한 아홉 번째 벽돌 쌓기
- 신뢰 있는 사람과 보증의 관계는 어떨까요? - 117
10. 부를 얻기 위한 열 번째 벽돌 쌓기
- 모자 상인 제닌의 예에서 홍보의 가치를 발견해 보세요 - 125
11. 부를 얻기 위한 열한 번째 벽돌 쌓기
- 그 밖에 비즈니스 성공을 만드는 재료들 - 135
피니어스 테일러 바넘은 우리에게도 친근한 사람입니다. 영화로도 제작된 〈위대한 쇼맨〉의 주인공이기 때문입니다. 서커스단을 운영하던 그는 대단한 수완가이고 사업가로 평가받습니다. 하지만 그 이면에는 아주 어려서부터 천부적인 비즈니스 재능을 스스로 발현하며 갈고 닦은 대단한 의지를 가진 개인을 엿보게 됩니다.
그를 대단한 부자로 만들어 준 인생의 황금기가 서커스단을 설립한 이후였기 때문에 우리는 그를 쇼맨으로 기억하기 쉽지만 그의 전 생애를 살펴보면 그 인물의 삶 전체가 황금기 같습니다. 이후 정치가로, 출판업자, 자선가로 활동한 이력 역시 대단한 사람입니다. 그는 노예제도 폐지를 적극 지지했으며 코네티컷 주의 시장이었고 최초의 비영리병원인 브리지포트 병원을 세웠습니다. 여러 교육기관을 설립했고 대학설립재단과 자연사 박물관 단체에 여러 차례 막대한 기부를 실천했습니다. 또한 자신이 소유한 땅 전체를 코네티컷 주에 기증했습니다.
이렇게 대단한 부를 쌓은 사람이 ‘부’에 관한 자신의 철학을 모두 담은 것이 바로 이 책 『부의 기본기技』입니다. 책은 말 그대로 성인이 돼서 경제적 자립을 꿈꾸고 자신의 사업을 하겠다고 결심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따라야 할 기본 원칙들이 담겼습니다.
저자의 말처럼 “나도 그 정도는 알아요”라고 쉽게 말할 수 있어도 ‘안다는 그것을 정말 안다고 말할 수 있는가?’라는 단서를 붙이면 누구도 쉽게 ‘네’라고 말하지 못하는 게 많습니다.
저자는 우리가 안다고 생각하는 많은 원칙들을 지키지 않았기 때문에 아직 부를 이루지 못한 것이라고 당차게 쏘아 붙입니다. 책에서는 “공부에는 왕도가 없듯, 부를 이루는 것에도 왕도가 없다”라고 말합니다. 이어서 부를 이루는 것에도 언제나 기본기를 충실하게 지키고 따르면 저절로 열리는 열매로써 부를 얻게 될 뿐이라고 조언 합니다.
이 책 『부의 기본기技』는 올바른 마인드를 제안합니다. 벽돌처럼 단단한 경제적 자립을 얻기 위해 우리 모두는 매일 출근을 하고 사업을 유지하고 기발한 아이디어를 찾아 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