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노자 마케팅 도덕경으로 배우는 새로운 생각법 | 차별화하지 말고 스스로 존재하라
저자 이용찬
출판사 마일스톤
출판일 2017-10-10
정가 15,000원
ISBN 9791160572551
수량
추천사 _ 《도덕경》으로 마케팅을 해석한 최초의 책!
프롤로그 _ 말에는 근원이 있고 일에는 중심이 있다
1강 | 이름이 새로운 생각을 만든다
천재처럼 생각하는 법 | 이름으로 새로움을 만든다 | 새로운 생각을 쉽게 하는 법 | 그 이름을 불러주기 전까지는 | 존재 이유를 찾아라
2강 | 별명이 새로운 생각을 만든다
또 다른 이름, 별명 | 별명을 어떻게 만들 것인가 | 본질에 가까운 별명을 찾아라 | 이름과 별명을 늘 함께 생각하라
3강 | 욕심을 버리면 새로움이 보인다
나는 누구인가 | 숨어 있는 고정관념을 찾는다 | 고정관념이 없으면 묘함을 본다 | 있음과 없음은 함께 있다 | 유무상생으로 완전히 새롭고 다른 것을 본다
4강 | 욕심을 버리면 새로움이 보인다
바른 말은 반대로 들린다 | 하지 않음에 창조력이 있다 | 싸우지 않고 이긴다 | 자기 자신과는 치열하게 싸운다
5강 | 비우면 새로움이 들어온다
그 마음은 텅 비우게 하고 | 비우면 새로운 생각이 들어온다 | 의지는 약하게, 뼈대는 강하게 | 현자를 떠받들지 말지어니 | 무지무욕하게 하라
6강 | 물처럼 생각한다
최고의 선은 물과 같다 | 사람들이 싫어하는 곳에 기꺼이 존재하라 | 경쟁하지 않는다 | 생각이 바뀌면 말도 바뀐다
에필로그 _ 결론은 부쟁이다
치열한 경쟁 상황에서
골머리 앓는 경영자에게 노자가 던지는 한마디
“싸우지 마라!”
극심한 경쟁 스트레스, 여전한 성공 강박증, 그에 따른 불안감, 과로, 고독감……. 이것은 유난히 경쟁을 부추기는 사회인 우리나라의 직장인들과 기업인들이 어떤 상태인지를 나타내주는 말이다. 2009년 금융위기를 지나며 경제는 장기적인 저속성장 상태에 빠졌고, 우리 사회의 경쟁은 더욱 심해진 듯하다. 그리고 더욱 치열해진 경쟁 환경 속에서 사람들은 더욱 압박감을 느낀다. 이런 상황에서 《노자 마케팅》 의 출간은 상당히 반가워할 만한 소식...
치열한 경쟁 상황에서
골머리 앓는 경영자에게 노자가 던지는 한마디
“싸우지 마라!”
극심한 경쟁 스트레스, 여전한 성공 강박증, 그에 따른 불안감, 과로, 고독감……. 이것은 유난히 경쟁을 부추기는 사회인 우리나라의 직장인들과 기업인들이 어떤 상태인지를 나타내주는 말이다. 2009년 금융위기를 지나며 경제는 장기적인 저속성장 상태에 빠졌고, 우리 사회의 경쟁은 더욱 심해진 듯하다. 그리고 더욱 치열해진 경쟁 환경 속에서 사람들은 더욱 압박감을 느낀다. 이런 상황에서 《노자 마케팅》 의 출간은 상당히 반가워할 만한 소식이다. 과열경쟁 시대를 돌파할 부쟁(不爭의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는 책이기 때문이다.
지금과 같은 혼돈의 시기였던 중국의 춘추전국시대에 천하경영의 전략을 군주들에게 제시하는 제자백가(유가, 묵가, 도가, 법가 등들이 등장한다. 난세를 돌파하는 전략으로 유가는 예(禮와 악(樂의 조화로 잘 통치되었던 주대(周代의 문물제도를 부활시키려고 했으며, 법가는 부국강병과 왕권 강화를 위해 엄격한 법치를 주장했다. 이와 달리 노자와 장자를 중심인물로 하는 도가 사상에서는 세상 만물이 조화를 이루는 자연에서 깨달은 지혜를 통해 무위(無爲의 삶을 추구할 것을 설파한다. 어찌 보면 노자는 군주보다는 세상을 살아가는 보통 사람들을 위해 《도덕경》을 집필한 것으로 보인다.
《노자 마케팅》을 들여다보면, 치열한 경쟁 상황에서 난국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