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책을 추천하는 사람들
Prologue 거래는 사업의 근간이다
Chapter 1. 거래
01 거래에 필요한 생각
02 거래의 정의
03 거래의 동기와 역량
Chapter 2. 거래의 동기
01 성과의 사고방식
02 거래의 목적
03 마태효과의 비밀
Chapter 3. 거래의 태도
01 어떻게 하는지가 중요하다
02 걷고, 걷고, 걷고
03 긍정 프레임
04 거래 3요인과 인간력
05 급여에 대한 생각
06 기브 앤 테이크
07 관계 자산과 태도
Chapter 4. 거래의 지식
01 안 보이는 것을 보이게
02 신뢰-저항의 총량 불변
03 네트워크의 힘
04 환대의 경쟁 우위
05 프로세스에 답이 있다
06 가격과 가치
07 가치의 정당화
08 거절을 줄이려면
09 성과의 방정식
Chapter 5. 거래의 스킬
01 프레이밍효과
02 대체 불가능성과 메리트
03 거래 제안의 방법
04 인상을 남겨라
05 목표 관리
06 언행과 커뮤니케이션
07 물고기를 보여주다
08 마음을 흔들어라
09 드릴이 아닌 구멍
Epilogue 거래를 추구하는 삶
References
추천사
경영대학원에서는 많은 것을 가르친다. 그러나 경영대학원에서 가르칠 수 없는 것 역시 많다. 『익스체인지』는 기업과 고객의 관계를 ‘거래’ 관점에서 독특하게 다룬다. 그리고 경영 이론과 현장의 빈틈을 채워줄 비범한 통찰력과 가이드를 제공해준다. 고객과 어떤 거래를 만들고 유지해야 할지 고민하는 경영자와 관리자, 그리고 일반 독자들에게 이 책을 권한다.
- 김태현(서울과학종합대학원대학교 총장
성공하는 기업은 고객에게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하는 데서 그치지 않고 고객의 마음을 훔친다. 이 책은 고객의 마음을 훔치는 법에 대한 설명서다. 저자인 김세훈 박사는 성실한 연구자이기도 하지만, 글로벌 기업에서 그 자신이 고객을 상대하고 직원의 역량을 개발하는 기술을 익힌 실무가이기도 하다. 그래서 그의 주장에는 설득력이 있다. 다양한 거래 관계에서 성과를 올리고 싶은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이 책에서 유용한 팁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 박상준(와세다대학교 국제학술원 교수
저자 김세훈 박사는 석사과정 때 지도교수로 만났다. 그러다 토요타 캠리의 충성스런 고객이 되었다. 지금은 『익스체인지』의 열혈 독자다. 이 모든 지속 가능한 ‘거래’의 비밀이 이 책에 담겨 있다. 좋은 책은 읽기를 강요하지 않는다. 다만 빨려 들게 할 뿐이다. 이 책이 그러하다.
- 이희수(중앙대학교 교육학과 교수
기업과 고객의 관계, 즉 거래를 A부터 Z까지 재정의하고 Digital Transformation을 진행하는 지금 시대에 거래의 근본적인 요소를 다시 배울 수 있는 책이다. 거래로서 경영 활동들을 다시 보니 데이터 분석에도 많은 힌트가 되었다. 모든 고객과의 접점에 일독을 권한다.
- 고주현(SK브로드밴드 AI/DT Service팀 팀장
정답은 고객에게 있다. 선택은 상대방이 한다. 결과는 조직의 동기, 태도, 지식, 스킬의 체계적 향상에서 나온다. 중요한 깨달음이다. 김세훈 박사는 독자들이 깊이 빠져들 수 있도록 어려운 이야기도 쉽고 재미있게 펼쳐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