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나로의 가상현실 - 열림원어린이 창작동화 2
저자 임어진
출판사 열림원어린이
출판일 2023-02-20
정가 14,000원
ISBN 9788961550703
수량
작가의 말 6
먼지 태풍 15
하 국장과 애플 씨 29
체험 학습 소식 41
학교 가는 길 49
학교는 무사해 59
봄을 찾아서 74
소풍답게 89
나로에게만 일어난 일 106
돌아온 나로 117
나무를 심는 사람들 132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숲 만들기는 우리에게 남은 마지막 과제,
선택이 아닌 운명.
이제, 먼지 태풍 사이로 희망을 심어야 할 때!

2055년 4월 5일 월요일은 무슨 날일까요? 최고 사양의 돌봄 로봇 ‘애플 씨 9호’의 말에 따르면, 예상 기온 섭씨 15도, 먼지 태풍 농도 매우 나쁨 예상, 햇빛 투과율 매우 저조 예상, 그랑팜 국제 식량 기지국 창설 선포 기념일, 나로 생후 만 25개월 3일, 처음으로 ‘왜?’라고 말한 날이지요. 하지만 나로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한 달 동안 손꼽아 기다린 ‘진짜 등교일!’이라는 점입니다. 아빠의 단성생식으로 우성 유전자를 물려받고 태어난 나로는, 먼 곳에 계신 아빠 대신 최고의 돌봄 로봇 ‘애플 씨 9호’의 양육을 받으며 자라났습니다.

한편 식량 부족 현상이 지속되자 사람과 사람, 국가와 국가 사이 갈등이 깊어졌습니다. 유능하고 똑똑한 나로 아빠는 ‘그랑팜 국제 식량 기지국’에서 정책 협상 전문가로 일하고 있습니다. 강대국들의 입김만으로 움직이는 곳, 숲을 지키려는 사람들을 힘으로 제압하고 식량 생산을 독점하는 곳. 바로 그곳에서 모래 태풍이 시작되었지요. 아빠 하 국장이 특별 주문 제작해 준 보안마스크를 잃어버린 채 먼지 태풍을 맞닥뜨린 나로! 그때부터 나로에게 자꾸만 이상한 일이 생깁니다. 마침내 ‘나무를 심는 사람들’을 만난 나로는 확신합니다. 보안마스크 렌즈 밖으로 보이는 뿌연 세상이 언제까지나 이대로 똑같지는 않을 거라고 말이에요.

다 함께 미래에서 온 이야기를 펼쳐 봅시다. 나로와 친구들이 우리에게 전할 소중한 메시지는 무엇일까요? 바로 우리에게 남은 마지막 과제가 ‘선택이 아닌 운명’이라는 것입니다. 이제, 먼지 태풍 사이로 희망을 심어야 할 때입니다.

앗! 가상현실과 진짜현실이 뒤죽박죽 섞인 걸까?
캡슐 버스를 타고 떠난 가상현실 체험 학습 속 ‘봄이’가
지금, 나로 눈앞에 서 있다!

보안마스크 없이는 실외에서 숨도 잘 쉬지 못하는 세상. 그런데 아이들이 봄 소풍을 떠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