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읽고 또 읽고 싶어지는 이야기의 매력
복면공주 시리즈의 매력 중 하나는 권마다 다른 개성을 가진 몬스터의 등장이다. 7권에서는 지독한 냄새를 풍기는 악취 몬스터가 등장한다. 쿰쿰한 냄새가 나는 동굴 구석을 좋아하고, 썩은 과일도 잘 먹는 몬스터 랜드의 몬스터들마저 참지 못하고 피할 정도다.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모인 새로운 영웅들은 독자들을 이야기의 매력 속으로 이끈다. 덕분에 복면공주 시리즈에는 아이들이 한 번 펼치면 끝까지 몰입해서 읽는 책이라는 후기가 많이 달린다. 깨끗하게 씻겨 악취 몬스터에서 폭신폭신 몬스터가 된 귀여운 몬스터의 실체는 화려하고 예쁘면서도 왠지 정이 가는 수채화 일러스트로 독자들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복면공주』는 챕터북을 읽기 시작한 아이들에게 책 읽기의 재미를 알려주기 딱 알맞은 책이다. 아이의 ‘읽기 독립’을 기대한다면 복면공주를 만나야 할 때다. 지독한 악취 몬스터가 귀여운 폭신폭신 몬스터로 변하는 <복면공주 7>은 씻기 싫어하는 아이들에게도 강력 추천!
★ 모험과 용기가 가득한 『복면공주』 시리즈
『복면공주』 시리즈는 뉴베리 아너상 수상자인 샤넌 헤일이 남편 딘 헤일과 함께 쓴 책이다. 여기에 칼데콧 아너상 수상자 르웬 팜의 그림까지 더해져, 첫 권이 출간되자마자 미국 서평 잡지 「커커스리뷰」의 ‘올해 최고의 책’으로 선정될 만큼 화제를 불러일으켰다. 매 권마다 펼쳐지는 짜릿한 모험과 속속 등장하는 캐릭터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1권에서 4권까지는 복면공주의 이중생활과 몬스터 대결을 다루고 있고, 5권에서는 담요공주가 합류하면서 본격적으로 새로운 영웅들이 등장한다. 6권에서도 몬스터와의 대결에서 다른 공주들의 도움을 받으며 새로운 영웅의 등장을 암시했다. 이번 7권에서는 6권에 등장한 공주들이 영웅으로 변신해 등장하며, 그들이 합동 작전을 펼치는 모습을 지켜보는 재미가 있다. 『복면공주』 시리즈는 매 권마다 새로운 모험, 몬스터, 영웅 이야기로 모험심 가득한 어린이 독자와의 만남을 준비하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