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BJECT 01 서비스 산업 개론
CHAPTER 01 서비스와 서비스 산업
CHAPTER 02 서비스 경제의 발전과 패러독스
CHAPTER 03 유형별 서비스 관리
CHAPTER 04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
적중 예상문제
SUBJECT 02 서비스 프로세스 개발 및 품질 관리
CHAPTER 01 서비스 프로세스의 이해
CHAPTER 02 서비스 프로세스의 개선
CHAPTER 03 서비스 연구 개발(R&D
CHAPTER 04 서비스 품질과 품질 측정 모형
CHAPTER 05 TSQM(총체적 서비스 품질 경영
적중 예상문제
SUBJECT 03 서비스 수요 및 공급 관리
CHAPTER 01 서비스 수요 관리
CHAPTER 02 서비스 공급 관리
CHAPTER 03 서비스 대기 관리
CHAPTER 04 서비스 가격 관리
CHAPTER 05 서비스 수율 관리
CHAPTER 06 서비스 기대 관리
적중 예상문제
SUBJECT 04 서비스 인적자원 관리
CHAPTER 01 인적자원 관리의 이해
CHAPTER 02 서비스 인력 선발
CHAPTER 03 직무 분석ㆍ평가 및 보상
CHAPTER 04 노사 관계 관리
CHAPTER 05 서비스 인력의 노동 생산성 관리
적중 예상문제
SUBJECT 05 고객 만족 경영(CSM 전략
CHAPTER 01 고객 만족 경영 개론
CHAPTER 02 고객 만족(CS의 평가
CHAPTER 03 경영 전략 분석
CHAPTER 04 경쟁 우위 전략 및 서비스 마케팅
적중 예상문제
특별부록
[빈출족보] SUBJECT 01 / SUBJECT 02 / SUBJECT 03 / SUBJECT 04 / SUBJECT 05
[실전동형 모의고사] 01회 / 02회 / 정답 및 해설
시험 소개
서비스 취업/승진 대세, 국가공인 SMAT!
국가공인 자격시험으로 시행되며 서비스 역량 강화를 위해 활용 가능
학점은행제에 따라 서비스경영분야 최대 학점 인정!
‘제24차 자격학점인정기준’에 따라 1급(컨설턴트 취득 시 10학점, 2급(관리자 취득 시 6학점 부여!
※ SMAT 1급 취득 시 전문학사(경영, 관광경영, 학사(경영학,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일 경우 전공필수 학점으로 인정
※ SMAT 2급 취득 시 전문학사(경영, 관광경영일 경우 전공필수 학점으로 인정
※ 위 제시된 전공이 아닐 경우, 일반선택 학점으로 인정
이 책의 구성
한국생산성본부에서 공식인증한 교재!
에듀윌이면 합격이 빠르다
[이론부터 문제까지 단기에! 단기공략 커리큘럼]
1. 학습방향을 제시해주는! 과목별 이론
- 과목별 ‘학습방법’과 ’빈출 키워드’로 학습 가이드 제공
- ‘형광펜’ 표시로 중요도 파악 가능
2. 에듀윌이 만든! 적중 예상문제
- 한 과목을 학습한 다음 바로 실력 점검 가능
- 과목별 실제 시험에 출제되는 5개 유형(일반형, O/X형, 연결형, 사례형, 통합형 모두 수록
[시험장 필수 아이템! ‘빈출족보+실전동형 모의고사’]
1. 시험에 나올 이론을 한 손에! 빈출족보
- 시험 직전까지 빈출 이론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표로 구성
- 빈출족보 테스트지(빈칸 채우기 PDF 제공
* 테스트지 다운 경로: 에듀윌 도서몰 > 부가 학습자료실 > SMAT 검색
2. 출제기관이 제공한 모의고사 2회분에 무료특강까지! ’실전동형 모의고사’
- 한국생산성본부 제공 모의고사 그대로, 실제 시험과 완벽 동일 구성
- 유형별 성적분석이 가능한 모바일 성적분석 서비스 제공
- 실전 대비용 OMR 카드 수록
[오직 에듀윌에만 있는 특별제공]
1. 학습기간 줄여주는, 무료특강
저자 직강, 핵심요약(5강+실전동형 모의고사 해설(2강 구성
* 강의 수강 경로: 에듀윌 도서몰 > 동영상강의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