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응가, 안녕! - 둥둥아기그림책 27 (보드북
저자 유애순 글· 권사우
출판사 길벗어린이
출판일 2020-10-25
정가 9,500원
ISBN 9788955825763
수량
놀면서 익히는 배변 훈련,
재미있고 상쾌해서 더 즐거운 응가 놀이!

변의를 느꼈을 때 적절한 장소나 시간에 바르게 배변하는 법을 학습하는 배변 훈련은 아기들이 꼭 거쳐야 하는 발달 단계 중 하나입니다. 이때, 실수했다고 야단치거나 조급한 마음으로 서두를 경우, 아기는 배변 자체를 부정적인 것으로 인식해 응가를 거부하거나, 화장실 가는 것이 두려워 똥을 참는 수가 있습니다. 아기가 배변 훈련에 성공하려면, 똥이 마렵다고 느꼈을 때 화장실로 가서 변을 보고 시원하다고 느끼는 일련의 단계를 분리하지 않고 한 번에 쭉 연결되는 경험이 중요합니다. 이 같은 경험이 반복되면 아기는 이 상황들을 스스로 인지하고 몇 번의 성공을 통해 더욱더 자신감을 갖게 되지요.
《응가, 안녕!》은 아기와 부모가 부담 없이 배변 훈련을 하고, 아기가 배변 활동의 전 과정을 한꺼번에 경험할 수 있도록 놀이 형식으로 재미있게 접근하는 방법을 알려 줍니다. 응가하기 전 준비 운동처럼 몸을 움직이는 응가 체조는 아기의 호기심을 유발하여 자연스럽게 몸놀이로 이끌어 주는 역할을 하며, 마지막에 똥과 다정하게 작별 인사 하는 모습은 똥에 대한 친근감을 높여 줍니다. 재미있게 책을 읽고 그저 잘 놀았을 뿐인데, 아기는 어느새 혼자서도 응가를 잘하는 아이가 되어 있을 거예요.

배 마사지, 개구리 자세, 엉덩이춤까지,
시원한 응가를 돕는 응가 체조!

서구화된 식습관과 변을 자주 참는 등 잘못된 배변 습관으로 인해 변비로 고생하는 아이들이 많습니다. 골고루 잘 먹고 잘 노는 것만큼 중요한 것이 ‘건강하게 잘 싸는 것’이지요. 이 책에는 응가를 잘 나오게 하는 유익한 체조 동작이 나와 있어요. 배를 위아래로 꾹꾹 누르고 동글동글 동그라미를 그리며 마사지하고, 개구리처럼 다리를 접고 앉고, 엉덩이를 쑥 내밀고 실룩실룩 흔들지요. 마사지를 하면 긴장이 풀리고 장이 자극을 받아 변비를 해결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또 개구리처럼 쪼그려 앉으면 복압이 쉽게 올라가면서 항문이 열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