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신랑을 기다리는 신부처럼 : 심판의 때를 대비해 성령으로 충만하여 준비하라
저자 김태완
출판사 북랩
출판일 2023-01-31
정가 14,000원
ISBN 9791168366978
수량
책머리에
서문

제1장 주님은 다시 오신다

주님 다시 오심에 대한 약속과 믿음
주님 오실 징조와 그 현상들
심판주로 오실 그리스도

제2장 심판은 반드시 있다

심판 전에 있을 대환란
천년왕국과 보좌 심판
심판의 경고
심판을 대비하는 자세

제3장 혼인 잔치(심판의 타작마당의 열 처녀

혼인 잔치

제4장 부정한 신부(미련한 처녀

부정한 신부의 심상(心狀
부정한 신부의 일상(日常
부정한 신부의 헛된 제사(예배

제5장 신랑(주님을 기다리는 신부(성도

신랑을 기다리는 신부의 신분(구원
신랑을 기다리는 신부의 단장(믿음의 행실
신랑을 기다리는 신부의 예배(신앙생활
신랑을 기다리는 신부처럼

맺는말
신랑을 기다리는 신부의 성령 충만
책 속으로
그러므로 당신 주변에 원수 같은 악인이 있을지라도 ‘왜 그 같은 인간을 빨리 징벌하지 않느냐’고 보채기에 앞서, 그들이 회개하고 돌아오도록 복음을 전해야 하는 이유가 여기에 있다. 그러나 주의 날이 도적 같이 올 것인데, 그날에는 하늘이 큰 소리로 떠나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풀어지고, 땅과 그중에 있는 모든 일이 드러나게 될 것이다.
--- p.20

당신이 깨어있다는 것은, 주님 다시 오실 날을 소망하고 기다리며, 회개에 합당한 열매를 맺어 하나님께 영광 돌리는 주님의 제자로 사는 것이다. 그래야 마지막 때 그날, 신랑과 함께 천국 혼인 잔치에 들어갈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역설적으로, 당신에게 회개에 합당한 열매가 없다면, 당신은 하나님 아버지께 돌릴 영광이 없는 것이며, 이는 예수님의 제자로 살지 않았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이 된다.
--- p.77

그들 마음에는,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관심보다는, 세상일을 먼저 생각하고, 세상 방법으로 계획하고, 세상을 따라 말하고 행동한다. 그래서 세상 자랑과 재리를 확보하고 누리기 위해, 주의 이름을 빙자해서, 다른 사람들을 부당하게 이용하고, 훼방하고, 방해하며, 또 억압하며, 시기와 분쟁을 유발하기도 한다. 그들이 교회 공동체에 속해 있으면서도, 믿음으로 살지 못하는 것은, 그들이 아직 하나님보다 세상 자랑거리들을 더 사랑하기 때문이다.
--- p.105

성경은 삭개오를 세리장이며 부자라고 소개하고 있는데 당시 세리들은 동족들에게, 로마 식민정부에서 책정한 세금 외에 더 많은 금액을 징수하여, 책정 된 금액만 상납하고 나머지는 그들이 착복했다고 한다. 이로 인해 당시 유대인들은 동족을 착취하는 세리들을, 공공연하게 죄인 취급하며 상종하지도 않았다고 한다. 그래서 거룩하시다는 예수 선생이, 삭개오 같은 파렴치한 죄인의 집에 머물기 위해 들어갔다고, 유대인들은 비아냥거렸다.
--- p.148

신랑을 기다리는 신부는 어떻게 준비하며 살아야 할까? 신부가 마음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