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기예르모 델 토로의 창작 노트 (양장
저자 기예르모 델 토로 외공저
출판사 중앙북스
출판일 2023-01-23
정가 40,000원
ISBN 9788927879619
수량
서문 제임스 캐머런
시작하는 글

컬렉션 Collections

블리크 하우스
시각적 영감
영화 분석
스토리텔링
아이디어 인큐베이터

노트북 Notebooks

크로노스
미믹
악마의 등뼈
블레이드 2
헬보이
판의 미로
헬보이 2: 골든 아미
퍼시픽 림

미완성 프로젝트 Unfinished Project

미트 마켓
메피스토의 다리
리스트 오브 세븐
암흑의 왼손
광기의 산맥

후기 톰 크루즈
감사의 글
“그는 전생에 레오나르도 다 빈치였을 것이다” - 제임스 캐머런

영화감독 기예르모 델 토로는 20대부터 지금까지 일기와 현장일지를 기록해왔다. 그는 어디를 가든 항상 머릿속에 떠오르는 아이디어를 글과 그림으로 남기곤 했다. ‘다크 판타지의 거장’이라 불리며 고딕 호러를 공표한 <크림슨 피크>의 개봉을 앞두고 있는 기예르모 델 토로가 창작 비법을 담은 노트와 작업실이자 그의 컬렉션을 모아둔 ‘블리크 하우스’를『기예르모 델 토로의 창작 노트』에서 공개한다.
<헬보이> <판의 미로> <블레이드 2> <퍼시픽 림> 등 기예르모 델 토로의 영화를 한 편이라도 본 적이 있다면 이 책을 펼치는 순간 놀라움을 금치 못할 것이다. 영화 속 캐릭터들이 정교하게 스케치되어 있으며, 소품 하나하나까지 꼼꼼하게 설계하고 대사 및 배경을 일일이 기록한 그의 노트는 스토리보드이자 콘셉트 아트라고 할 수 있다. 책의 서문을 쓴 <아바타>의 감독 제임스 캐머런은 그의 노트를 레오나르도 다 빈치의 노트에 비견하며 “둘 다 당대에는 물론이고 인류 역사상 보기 드문 천재의 창작 과정을 보여준다”(8쪽라고 평했다. 또한 기예르모는 전생에 레오나르도 다 빈치였을 거라며 “그는 거대하고도 정교한 상상의 세계를 가진 아티스트로서, 자연히 이 시대에 가장 기술적으로 복잡하고 문화적으로 보편화된 캔버스인 영화계에 몸담게 되었을 뿐, 다른 시대에 태어났더라면 에그템페라나 깃펜으로 그림을 그려 지금 못지않은 막대한 영향을 미쳤을 것”(8쪽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판타지 대가의 머릿속을 구경하는 경험을 선사하는 책

델 토로의 머릿속을 들여다보는 것 같은 즐거움을 선사하는 이 책은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1부에 해당하는 ‘컬렉션’에서는 그가 어떻게 영감을 발전시키고 자신만의 독창적인 스토리를 개발해왔는지를 보여준다. 책은 먼저 기념품과 수집품으로 가득한 ‘블리크 하우스(Bleak House’로 독자를 안내한다. 블리크 하우스에는 그가 어릴 적 가지고 놀던 장난감부터 존경하는 감독 히치콕의 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