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멈출 수 없는 공간개발의 미래과제와 부동산 투자의 새로운 시각
저자 최준호
출판사 매일경제신문사
출판일 2022-03-15
정가 16,000원
ISBN 9791164843756
수량
프롤로그 4

Part 1.한국 부동산 시장 글로벌화의 명과 암
1. IMF 경제 위기의 기억과 한국 부동산 시장의 개방 24
2. 궁여지책, 여의도 1만 평 서울시 소유 부지와 ‘AIG 프로젝트’ 27
3. 국가적 리스크 프리미엄과 중국 X-그룹의 골프&휴양단지 프로젝트 33
국가적 리스크 프리미엄(National Risk Premium
중국 X-그룹의 제주 골프&휴양단지 프로젝트
XX&JJ 프로젝트
예상 불가능했던 프로젝트의 최대 리스크 발생
4. 득어망전, 버자야그룹의 제주 BJR 프로젝트 40
버자야그룹의 휴양형 주거단지, 제주 BJR 프로젝트
궁여지책, 그리고 득어망전

Part 2. 미래 공간개발, 핵심사업의 재정의가 필요하다
1.마스터 디벨로퍼의 역할과 힘,
-제주의 밤은 푸르고, 중문의 밤은 적막하다
한국의 최남단에 위치한 환상의 섬, 제주
제주 관광지의 대표 브랜드, 서귀포 중문관광단지
중문관광단지 개발의 발자취
제주의 밤은 푸르고, 중문관광단지의 밤은 적막하다
관광행태&공간프로그램(Active&Space Program은 없고,
시설프로그램(Space Program만 존재하는 단지
관광단지개발에서 마스터 디벨로퍼의 역할
2. 브랜드가 있는 공간창출, 오감을 브랜딩하자! 58
브랜드의 정의와 브랜딩의 법칙
장소 브랜딩과 도시 브랜딩
?여행지의 추억, 그 지역만의 브랜드가 있는 장소와 공간의 기대
제주 입도 관광객 한 해 1,500만 명 시대로
제주여행의 추억, 제주의 오감을 브랜딩하자
3. 하드웨어 지향적 개발VS콘텐츠, 프로그램 지향적 개발 67
- 아! 화진포 연가
남한의 최북단에 위치한 호수와 바다를 품고 있는 명승지
화진포 관광지개발 사업타당성 및 마케팅전략 프로젝트
화진포, 관광지로서의 잠재력과 기회요인은 과연 무엇인가?
여가·관광 시장환경과 화진포 관광지 시장환경의 특성은?
변화하고 진화하는 한국의 여가행태와 여가산업
화진포 관광지개발, 프로젝트의 제한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