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브랜드로부터 배웁니다 : 일에 대한 관점도, 삶을 위한 태도도
저자 김도영
출판사 주식회사위즈덤하우스
출판일 2023-01-26
정가 18,000원
ISBN 9791168125759
수량
프롤로그 | 브랜드를 번역하는 사람들

01 그 자체로 충분히 훌륭하다는 것 ─ 네스프레소Nespresso
02 맥락 위에 존재한다는 것 ─ 발뮤다BALMUDA
03 자기 언어를 가진다는 것 ─ 애플APPLE
04 이야기를 가꾼다는 것 ─ 테드TED
05 아이덴티티를 숙성한다는 것 ─ 뵈브 클리코Veuve Clicquot
06 시퀀스를 만든다는 것 ─ 안테룸 호텔 교토Hotel Anteroom Kyoto
07 생각을 렌더링한다는 것 ─ 픽사Pixar
08 아이콘이 된다는 것 ─ 컨버스CONVERSE
09 형태가 본질을 완성한다는 것 ─ 뱅 앤 올룹슨BANG & OLUFSEN
10 기대를 설계한다는 것 ─ 조던JORDAN
11 ‘따로 또 같이’ 간다는 것 ─ 포르투닷Porto.
12 캐릭터를 추출한다는 것 ─ 크리드CREED
13 유연한 결을 갖는다는 것 ─ 로디아RHODIA
14 다른 철학을 담아낸다는 것 ─ 와사라WASARA
15 모든 문을 연다는 것 ─ 카우스KAWS
16 서로가 서로의 팬이 된다는 것 ─ 프리미어리그Premier League
17 욕망을 코딩한다는 것 ─ 젠틀몬스터GENTLE MONSTER
18 태도를 제안한다는 것 ─ 리모와RIMOWA

에필로그 | 우리가 펼쳐놓은 단어들
저 브랜드는 무엇을, 어떻게 이야기하고 있는 걸까?
나는 거기서 어떤 의미를 발견해 내 일에, 내 삶에 적용할 수 있을까?
일상의 브랜드를 읽는 새로운 시선

그간의 브랜드 관련 책들은 시중의 유행하는 브랜드들을 모아서 ‘이런 것들이 요즘 뜹니다’라거나 ‘이런 방식을 통해 브랜딩했어요’라고 전달하는 책들이 대부분이다. 이 책은 일에서도 생활에서도 브랜드를 가까이하며 살아가는 저자가 각각의 브랜드를 경험하며 발견한 ‘생각과 관점’을 풍부하게 전달하며 삶의 태도까지도 돌아보게 해준다.

“브랜딩이라는 게 꼭 직업으로 브랜드를 다루는 사람들만의 전유물이 아니라는 것, 누구나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 하나 정도는 깊이 들여다보고 분석하고 자기 나름대로 해석하고 이해해볼 수 있다는 것, 그리고 그 브랜드를 통해 온갖 상상의 나래를 펼쳐볼 수도 있고 가끔은 브랜드가 전하는 메시지대로 행동하고 살아볼 수도 있다는 것. 이런 이야기들을 한 번쯤 편하게 들려드리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으니까요.” -342쪽

네이버에서 브랜드 기획자로 일하는 저자는 업무를 할 때도 평소 좋아하던 브랜드들을 레퍼런스 삼아 많은 도움을 받는다. 워낙 애정하며 들여다보는 브랜드가 많기에 가장 좋아하는 브랜드가 뭐냐는 질문을 받을 때면 오히려 머릿속이 하얘진다. 그 많은 것을 어떻게 다 나열하고 그중에서 어떻게 하나만 고를 수 있나 싶어서다. 대신 ‘과연 좋은 브랜드는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받으면 나름의 답을 하곤 한다. ‘브랜드를 만든 사람의 가치관과 소비하는 사람의 가치관이 일치하는 브랜드’라고 말이다.
이 책에서는 세상에 존재하는 수많은 브랜드들이 어떻게 각자가 추구하는 가치를 자기답게 표현하고 완성했는지를 들여다보고, 그 속에서 작게라도 우리를 움직인 포인트들을 어떻게 내 것으로 배워나갈 수 있는지 고민해보려고 한다.

이 브랜드는 어디서부터 어떻게 우리의 마음을 흔들어놓았을까?
자꾸만 되감고 싶은 18가지 브랜드 이야기

엄선하고 또 엄선한 최고급 원두를 사용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