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상세보기

도서명 CEO사피엔스의 탄생 변화혁신, 전략수립, 의사결정의 3종 신기
저자 김선규
출판사 어른의시간
출판일 2016-09-01
정가 15,000원
ISBN 9791187438014
수량
목차
머리말
1장 CEO의 자질
전쟁을 승리로 이끄는 원칙
전쟁에서 이기는 법칙
비즈니스에 적용하는 전략
CEO가 지녀야 할 기본적 자질
선두에서 모범을 보여라
내면에 갖추어야 할 자질
CEO가 지녀야 할 기술적 자질
소통으로 얻는 창의적인 아이디어
아이디어를 실현하는 상황과 패턴
비전을 제시하고 일관성을 유지하라
급변하는 시대를 바라보는 안목과 통찰
2장 CEO에게 필요한 세 가지
1 변화혁신
선도 기업들의 빠른 교체 주기
성공의 덫에서 벗어나는 방법
변화혁신을 위해 점검해야 하는 것
목적과 비전에 맞는 기업의 혁신
기업이 바꾸어야 하는 것
혁신의 필요성
지식과 기술을 교류하는 개방형 혁신
다양한 채널을 이용하라
실패한 기술이 가치 있는 사업으로
개방형 혁신으로 성공한 기업들
소비자를 생각하는 혁신
현재와 미래를 바라보는 CEO의 눈
조직 내 혁신을 추구하는 양손잡이 조직
혁신을 위해 필요한 조직
양손잡이 조직의 성공사례
성공적인 양손잡이 조직이 되기 위해서
구체적인 상황으로 보는 변화관리 방법
기업을 변화시키는 사고의 변화혁신
생각을 바꾸면 운명이 바뀐다
드러나게 일하고 목표를 선언하라
내적동기의 중요성
핵심역량의 중요성
일관성을 가져라
2 전략수립
성공으로 이끄는 전략적 사고
전략을 정의한 이론가들
전략적 사고를 가져라
경쟁에서 이기는 기업의 차별화 정책
사례 ① 유통 소매업체
사례 ② 의류 및 가방 업체
사례 ③ 항공사
사례 ④ 애니메이션 영화
사례 ⑤ 주류 시장
사례 ⑥ 모터사이클 업체
사례 ⑦ 렌터카 및 장거리 버스업체
시장과 고객을 사로잡는 마케팅 전략
필립 코틀러의 전통적 마케팅 전략
앞으로의 시장은 마켓 3.0
경쟁 우위를 차지하는 차별화 전략
시장에서 경쟁적 우위를 차지하려면
의사결정권과 정보의 흐름
출판사 서평
울산대학교 김선규 전 산업대학원장이 기업의 CEO 및 개인에게 효과적인 변화혁신, 전략수립, 의사결정에 대해 쓴 책이다. 어려운 경영 이론이 아닌 일류 기업의 사례와 성공한 CEO의 다양한 사례를 담아 일반 개인의 삶에도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올바른 결정을 내리기 위한 목표의 설정, 전략의 선택 및 실천 과정의 중요성을 일류 CEO의 사례를 통해 쉽게 알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한치 앞을 가늠할 수 없는 혼란의 시대를 이겨나갈 수 있는 무기를 개개인이 갖출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출판사 서평
관계 맺고 있는 개인은...
울산대학교 김선규 전 산업대학원장이 기업의 CEO 및 개인에게 효과적인 변화혁신, 전략수립, 의사결정에 대해 쓴 책이다. 어려운 경영 이론이 아닌 일류 기업의 사례와 성공한 CEO의 다양한 사례를 담아 일반 개인의 삶에도 적용할 수 있도록 했다. 올바른 결정을 내리기 위한 목표의 설정, 전략의 선택 및 실천 과정의 중요성을 일류 CEO의 사례를 통해 쉽게 알 수 있으며 이를 통해 한치 앞을 가늠할 수 없는 혼란의 시대를 이겨나갈 수 있는 무기를 개개인이 갖출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출판사 서평
관계 맺고 있는 개인은 모두 CEO다!
개인의 삶에 적용하는 CEO의 변화혁신, 전략수립, 의사결정!
그동안 CEO에게 필요한 변화혁신, 전략수립, 의사결정이라는 세 주제를 각각 다룬 책은 많이 출간되었다. 하지만 변화혁신, 전략수립, 의사결정은 서로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어서 통합적으로 다루는 것이 훨씬 도움이 된다. 은 이 세 주제를 유기적으로 다루고 있다.
이 책에서 전하려고 하는 변화혁신, 전략수립, 의사결정 세 가지의 메시지는 꼭 비즈니스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다. 개인의 삶에도 모두 적용되는 말이다. 여기에서 말하는 CEO는 좁은 의미로는 회사의 대표를 뜻하나 넓은 의미로는 주변의 두세 사람에게 영향을 주는 모든 사람을 뜻하기 때문이다. 저자는 주변에 영향을 주며 이 책에서 말하는 3종 신기를 실행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