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한국어판 서문
1강 독자의 눈을 사로잡는 만화 연출법
2강 일본 만화의 영화적 기법
3강 영화적 기법의 기본 개념들
4강 칸의 크기나 모양을 통해 시간을 컨트롤한다
5강 라스트신을 연출하는 방법
6강? 8페이지즈와 만화 연출
『용신의 늪』 시나리오 #1~#7
7강 앵글과 칸의 흐름으로 캐릭터의 감정을 표현하는 방법
『용신의 늪』 시나리오 #8~#16
8강 칸 나누기의 4가지 방법론
9강 주변 인물 묘사와 미드 포인트
10강 펼침 페이지에서 템포를 조절하는 방법
11강 미국 만화와 일본 만화의 차이
12강 그림에 마음을 담는 방법
13강 펼침 페이지를 통한 클라이맥스 연출
14강 라스트신을 연출하는 방법
보강 1 ‘영웅의 여행’ ① ~④ ― 스토리 구조와 만화 그리기
보강 2 ‘영웅의 여행’ ⑥ ― 주인공은 어떻게 성장하는가
『반짝이는 별과 같던 그 시절의 연약한 우리들』 시나리오 #7~#13
보강 3 ‘영웅의 여행’ ⑦ ~⑫ ― 스토리 엔딩과 창작자의 해석
주석
부록 이 책을 이해하는 데 필요한 영화 용어
출판사 서평
내용
일본 만화에는 왜 몰입이 잘 될까? 많은 만화 창작자들이 일본 만화의 비밀을 궁금해한다. 이에 답하기 위해 『스토리 메이커』 『캐릭터 소설 쓰는 법』 의 저자인 오쓰카 에이지는 중국, 한국, 캐나다, 싱가포르, 프랑스 등 전 세계를 돌며 만화 창작자들을 만났다. 독자의 눈을 사로잡는 칸 사용법, 캐릭터에 감정을 이입하게 하는 방법, 만화 시나리오 구성법, 장면의 중요도에 따른 배치 등 만화를 그리는 이들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노하우로 가득한 책이다.
출판사 서평
‘세계만화학원’ 프로젝트, 세계 최초 출간!
오...
내용
일본 만화에는 왜 몰입이 잘 될까? 많은 만화 창작자들이 일본 만화의 비밀을 궁금해한다. 이에 답하기 위해 『스토리 메이커』 『캐릭터 소설 쓰는 법』 의 저자인 오쓰카 에이지는 중국, 한국, 캐나다, 싱가포르, 프랑스 등 전 세계를 돌며 만화 창작자들을 만났다. 독자의 눈을 사로잡는 칸 사용법, 캐릭터에 감정을 이입하게 하는 방법, 만화 시나리오 구성법, 장면의 중요도에 따른 배치 등 만화를 그리는 이들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노하우로 가득한 책이다.
출판사 서평
‘세계만화학원’ 프로젝트, 세계 최초 출간!
오쓰카 에이지가 전 세계에서 강의한 일본 만화 연출법의 모든 것!
망가(Manga는 일본 만화를 일컫는 고유명사다. 그만큼 일본 만화는 독특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일본 만화는 일본에서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많은 독자를 거느리고 있다. 이제는 독자를 넘어 일본식 만화를 그리려는 사람들도 늘었다. 일본 만화 원작자이자 서브컬처 비평가인 오쓰카 에이지는 전 세계에서 일본에 만화를 배우러오는 학생들을 보고 하나의 프로젝트를 구상한다. 이름하여 ‘세계만화학원’. 중국, 한국, 캐나다, 싱가포르, 프랑스에서 만난 만화 창작자들의 습작을 가지고 강평하는 워크숍의 결과물을 모은 것이 이 책이다. 이 책은 일본보다도 먼저 한국에서 출간되었으며, 이후 일본, 중국, 프랑스에서 출간될 예정이다.
일본 만화가 술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