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이 책을 읽는 독자들에게
1부 무엇을 ‘문샷’이라고 하는가?
1장 문샷!
2장 문샷싱킹을 해야 하는 이유
3장 왜 지금이 비즈니스 성공의 기회인가?
2부 중상층이 심상치 않다
1장 미국에 정말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가?
2장 신흥 시장에 증가하는 중산층
3부 반드시 성공하는 비즈니스 개념 만들기
1장 10억 달러 비즈니스란?
2장 10억 달러짜리 문제를 해결하라
3장 ‘더 나은 방법이 있어야 한다’는 끈질긴 추구
4장 파괴적 가격 : 숨을 곳이 없다
5장 고객에게 집중하라
4부 무엇이 성공하게 만드는가?
1장 구축할 준비를 하라
2장 호기심을 가지고 올바른 질문을 하라
3장 전문 영역 지식을 확보하라
4장 적합한 인재를 버스에 태워라
5장 주밍
6장 미래 계획에서 물러나가
7장 궁지에 몰려도 빠져나올 구멍은 있다
8장 반드시 멘토를 가져라
문샷 : 요약과 맺은말
이 글을 마치며
주석
출판사 서평
“고객은 당신보다 더 똑똑해지고 있다! 고객보다 먼저 생각하라!”
애플, 구글, 아마존, 알리바바, 스타벅스, 유니클로, 자라는
어떻게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을까?
마케팅의 대가, 존 스컬리가 전하는 ‘고객 중심의 비즈니스 전략’
콜라 전쟁에서 승리를 이끌었던 전 펩시콜라와 애플의 CEO 존 스컬리가 전하는 “고객 중심의 비즈니스 성공 전략과 해결책”
애플, 구글, 아마존, 알리바바, 스타벅스, 유니클로, 자라 등 세상을 바꾸는 1% 기업들의 성공 사례를 상세히 분석하며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소비자 ...
“고객은 당신보다 더 똑똑해지고 있다! 고객보다 먼저 생각하라!”
애플, 구글, 아마존, 알리바바, 스타벅스, 유니클로, 자라는
어떻게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았을까?
마케팅의 대가, 존 스컬리가 전하는 ‘고객 중심의 비즈니스 전략’
콜라 전쟁에서 승리를 이끌었던 전 펩시콜라와 애플의 CEO 존 스컬리가 전하는 “고객 중심의 비즈니스 성공 전략과 해결책”
애플, 구글, 아마존, 알리바바, 스타벅스, 유니클로, 자라 등 세상을 바꾸는 1% 기업들의 성공 사례를 상세히 분석하며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소비자 중심의 마케팅 전략을 강조한 책이다.
미국의 실리콘밸리에서는 단순히 생각하는 단계에 머무르지 않고 이를 곧바로 실행하는 능력, 불가능해 보이는 혁신적 사고를 실제로 만들어 나가는 것을 ‘문샷싱킹moonshot thinking이라 일컫는다. 1962년 9월 12일 존 F. 케네디 대통령이 달을 조금 더 잘 보기 위해 망원경의 성능을 높이는 대신 아예 달에 갈 수 있는 탐사선을 만들겠다고 생각한 것처럼, 문샷싱킹이란 이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사고를 의미한다. 모두가 믿지 않았던 달 탐사는 결국 실현 가능한 일이 되었는데, 이처럼 불가능을 가능하게 만들고 세상의 변화를 주도하도록 실제 창조된 것을 ‘문샷’이라고 한다.
달 탐사가 그렇고, 퍼스널 컴퓨터가 그렇고, 인터넷, 스마트폰, 페이스북 등이 바로 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