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logue
이 책을 활용하는 법
서장 프레임워크를 공부하기 전에
왜 프레임워크를 사용하는 것일까?
등장인물과 배경
제1장 비즈니스를 대략적으로 파악하기 위한 기본 프레임워크
1-1 대량의 자사 상품을 정리한다 (MECE
1-2 실적 부진의 이유를 체계적으로 정리한다(로직트리
1-3 매출액과 이익을 바탕으로 직영점의 실적을 분석한다 (KPI
1-4 부서 내의 과제를 포착해 개선으로 연결한다 (PDCA
1-5 신상품의 진퇴에 관해 의견을 말한다! (톱다운/보텀업
1-6 과제를 정리해 일정에 반영한다 (IPO
WORK HACK COLUMN ? 긴급/중요 매트릭스
제2장 문제 발견을 위한 프레임워크
2-1 새 공장 건설에 얼마까지 투자할 수 있을까? (P/L
2-2 시장의 상황을 분석해 중점 상품을 결정한다 (PPM
2-3 제빵 사업부의 미래의 모습을 도표로 나타낸다 (조직도
2-4 의견 청취를 바탕으로 사업부의 강점과 약점을 정리한다 (SWOT 분석
2-5 제빵 사업부의 업무 프로세스를 정리한다 (밸류체인
2-6 자유롭게 토론하고 명확한 형태로 남긴다 (마인드맵
기업 피라미드 / B/S / 코틀러의 경쟁 지위 전략 / 핵심 역량 분석 / 이노베이터 이론과 캐즘 이론 / 브레인스토밍
마케팅의 기본 프레임워크 ? 3C, 4C, 4P
WORK HACK COLUMN ? GTD
제3장 과제 분석을 위한 프레임워크
3-1 같은 잣대로 다른 업무를 평가한다 (CMMI
3-2 어느 쪽이 정말 이익을 내는 신제품인가? (손익분기점
3-3 강습회는 현장에서? 아니면 원격으로? (프로스 앤 콘스
3-4 배송 비용을 절약하기 위한 조합을 모색한다 (디컨스트럭션
3-5 신규 출점까지 필요한 시간과 절차는? (PERT 차트
3-6 브랜드 이미지를 향상시킬 신규 사업은 어느 쪽? (5F
5F / ROI / 파레토 법칙 / 롱테일 / 경험 곡선 / 결점/희망 열거법
마케팅의 기본 프레임워크 ? STP, 블루 오션 전략, AIDM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