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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호감이 전략을 이긴다
저자 로히트바르가바
출판사 불광출판(원더박스
출판일 2013-03-13
정가 15,000원
ISBN 97889986020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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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주의 / 프롤로그 / 서문 / 저자의 노트
PART 1 위기와 해결책
1장 현대 신뢰성의 위기 속에서:
록펠러의 동전, 전쟁 선전 활동, 말보로 맨이 세상을 어떻게 망쳤나
현대 홍보(PR의 탄생│#월스트리트를 점령하라│혁명 선전 활동| 광고가 세상을 지배할 때│대중 인식 원칙│악역으로서의 마케팅│불신 사회에서 살다│무엇이 신뢰성 위기인가?│신뢰성 위기를 해결하려면
2장 호감도 차이를 공략하라:
르완다, 골프 코스, 「오션스 일레븐」이 우리가 내리는 결정에 주는 교훈
영화광│당신은 어떤 사업을 하는가?│몰입 문제│르완다의 재건│겸손함의 요구│호감도 차이│화장실 비즈니스│약한 유대 관계 이해하기│골프와 호감도 차이│유대 관계를 맺는 것과 인맥 쌓기가 다른 이유│줄리아 로버츠를 얻다│동질성의 시대│독창성은 어떻게 사라졌고, 어떻게 되찾을 수 있나?│이상적인 차별화│호감도 차이와 세계
3장 호감도의 투자수익률:
스프레드시트가 사라져야 하고, 웹사이트를 의심해야 하며, 호감도 높은 정치인이 선거에서 이기는 이유
신 바보│분석의 섹시함│데이터 과부하, 통찰력 저부하│데이터가 의미를 잃는 네 가지 경우│다시 생각하는 투자수익률│데이터의 이면│맥락이 중요한 이유│호감도가 높은 정치인이 선거에서 이기는 이유│결과가 데이터보다 중요한 이유│호감 경제학의 다섯 가지 원칙
PART 2 호감 경제학의 다섯 가지 원칙
4장 진실성
오프라의 비밀│싱크 홀 위에 집을 지을 것인가?│거짓말 박사와 달라이 라마│권한 위임 vs 반 진실 방침│불편한 진실을 수용하라│우리는 골판지 맛 피자를 팝니다│진실해지는 것이 어려운 이유│진실성의 세 가지 요소
5장 관련성
관련성 문제│캐나다 최고의 인기 동화 작가│카자흐스탄에서의 악수법│르네상스 은행가│세계은행이 꾀한 변화│관계있는 모든 사람이 당신을 알게 하라│관련성을 찾기가 어려운 이유│관련성의 세 가지 요소
6장 이타성
이상적인 세계를 만드는 것│윤리적인 회원제 소매점│이기적 유전자란?│위키노믹스와 협업의
출판사 서평
위키노믹스? 프리코노믹스(괴짜 경제학?
현대는 라이코노믹스(likeonomics, 호감 경제학의 시대다!
“호감 경제학(likeonomics은 2012년에 회의실을 뒤흔든
가장 주요한 네 가지 마케팅 용어 중 하나이다.” -≪마케팅 위크≫
왜 이 시대에 호감이 중요한가?
“기업계 밖의 사람들이 마케팅에 대해 토론할 때면 어김없이 속임수, 조작, 착취라는 말이 나오는 동시에 부도덕함에 대한 온갖 말이 난무한다. 많은 소비자들이 마케팅을 일상생활에서 부딪치는 적으로 여긴다. 그들의 두려움, 불안감, 열망을 이...
위키노믹스? 프리코노믹스(괴짜 경제학?
현대는 라이코노믹스(likeonomics, 호감 경제학의 시대다!
“호감 경제학(likeonomics은 2012년에 회의실을 뒤흔든
가장 주요한 네 가지 마케팅 용어 중 하나이다.” -≪마케팅 위크≫
왜 이 시대에 호감이 중요한가?
“기업계 밖의 사람들이 마케팅에 대해 토론할 때면 어김없이 속임수, 조작, 착취라는 말이 나오는 동시에 부도덕함에 대한 온갖 말이 난무한다. 많은 소비자들이 마케팅을 일상생활에서 부딪치는 적으로 여긴다. 그들의 두려움, 불안감, 열망을 이용해 무엇인가를 강매하려고 끼어드는 힘으로 말이다.”(77p
세계적인 마케팅 권위자 로히트 바르가바 교수는 신간 『호감이 전략을 이긴다』에서 현대를 대중 조작과 여론 조작의 시대, 불신의 시대, 총체적인 신뢰성 붕괴의 시대로 규정한다. 또한 애플과 삼성, 그리고 중국 기업들이 벌이는 스마트폰 경쟁에서 볼 수 있듯이 어느 제품이나 아이디어든 빠른 시간 안에 복제되어 차별화가 갈수록 어려워지는 동질성 시대가 도래했다고 진단한다. 저자는 이런 시대에 상대방과 고객의 신뢰를 얻고 경쟁력 우위를 점할 수 있는 방법은 호감을 얻어 인간적이고 친밀한 유대 관계를 맺는 것뿐이라고 말한다.
“좀 더 인간적인 회사를 만들고, 좀 더 인간미 있는 정치인을 요구하며, 그리고 무엇보다 인간을 중시하는 아이디어를 가치 있게 여긴다면 신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