줄거리
작은 키에 비쩍 마른 벤은 약한 아이를 괴롭히는 몬티 일당에 피해 그림자 뒤로 숨어다닌다. 어느 날, 벤은 몬티 일당에게 쫓기다가 숲에서 킹 쿠를 만난다. 그런데 왕관을 쓰고 치렁치렁한 수염을 기른 킹 쿠는 놀랍게도 여자아이다. 벤은 쿠의 환상적인 나무집에서 오랜만에 평화로운 시간을 보내지만, 뒤따라온 몬티 일당의 공격이 시작되고, 쿠의 도움으로 몬티 일당을 물리친다. 그러나 몬티는 끔찍한 계획을 갖고 다시 돌아오는데…….
학교에서 약한 아이를 괴롭히는 몬티 일당을 피해
언제나 그림자처럼 숨어다니는 벤!
마을에 커다란 싱크홀이 뚫려 시끄럽다. 하지만 벤은 한 가지 걱정뿐이다. 몬티 그라베! 몬티는 학교 불량배 중에서 최고 악질이고, 벤은 그야말로 쉬운 표적이었다. 키가 작고 앙상한 벤은 산들바람에도 넘어지지 않도록 몸을 숙여야 했으니까. 하지만 벤은 영리했다. 자신이 살아남는 길은 오직 몬티의 눈에 띄지 않는 것뿐이라는 것을 알았다. 벤은 스파이처럼 그림자 뒤에 숨어서 벤치에서 휴지통으로, 자전거 보관대로 재빨리 움직였다. 다행히 여름 방학이 코앞으로 다가온 지금까지는 문제가 없었다. 거의 성공이었다.
치렁치렁하게 수염을 기르고,
혼자서 씩씩하게 숲을 지키는 킹 쿠!
벤은 몬티 일당에게 잡혀 정신없이 도망치다 숲에서 킹 쿠를 만난다. 밧줄을 타고 날쌔게 숲을 누비는 킹 쿠는 치렁치렁하게 수염을 길렀는데, 놀랍게도 여자아이다. 킹 쿠는 성별 고정 관념과 편견을 깬 캐릭터로 벤에게 먼저 손을 내민다. 벤은 쿠가 나무 꼭대기에 지은 흔들 사다리와 워터 슬라이드가 있는 환상적인 나무집에서 오랜만에 평화로운 시간을 보낸다. 벤을 뒤따라온 몬티 일당이 공격이 시작되고, 벤과 쿠는 서로 힘을 합쳐 몬티 일당을 물리친다. 그러나 몬티는 다시 끔찍한 계획을 가지고 돌아온다.
학교 폭력에 상처받은 벤이 특별한 친구, 킹 쿠를 만나면서
긍정적인 자아를 찾는 모습에 따뜻한 응원을 보내게 되는 책!
킹 쿠가 지키는 숲은 학교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