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01. 체육 교육 사상의 변화
01. 19세기 초·중반
02. 19세기 말과 20세기 초
03. 20세기 중반 이후
Chapter 02. 신체육
01. 신체를 통한 교육
02. 신체를 통한 교육 철학의 실천
03. 신체를 통한 교육 철학의 평가
Chapter 03. 체육과 교육학의 이해
01. 체육과 교육학의 구성
02. 신체적, 심동적, 인지적, 정의적 영역별 구성
03. 체육의 정의 및 목적
04. 체육 개념의 형성
05. 체육교육과정의 정의 및 개발
Chapter 04. 체육과 교육의 목표론
01. 교육 목표
02. 체육과 교육 목표
Chapter 05. 체육과 교육과정의 내용 선정 조직론
01. 교육 내용 선정과 조직
02. 체육과 교육 내용 선정의 근거
03. 체육과 교육의 내용
Chapter 06. 교수·학습 이론
01. 교수 기능의 체계적 개발
02. 교수 및 교수 결과의 사정
03. 효율적 교수의 이해
04. 체육 교수 활동의 이해
05. 체육 수업의 생태
06. 예방적 수업 운영
07. 학습자 관리 기술
08. 상호 작용 기능
09. 체육의 인간주의적 접근
10. 수업 계획 및 학습 지도
11. 운동 과제의 제시
12. 교수활동과 그 결과의 측정도구
13. 교수·학습의 이해
Chapter 07. 체육 교수 방법론
01. 체육 수업에의 접근
02. 탐구 중심 체육 교사 교육
03. 교사 전문 능력 개발의 논리
04. 체육 수업의 구조와 실천
05. 수업 지도 기술
06. 수업 관리 기술
Chapter 08. 체육 학습 교수법
01. 체육의 교수
02. 학습 환경
03. 학습 내용과 지도 과정
04. 내용의 분석 및 발달
05. 학습 지도의 계획과 평가
06. 운동 경험과 과제의 계획
07. 학습 활동 중 교사 행동 및 기능
08. 체육 교수 연구
Chapter 09. 모형 중심의 체육 수업 개관
01. 현대 체육 프
《최병식 전공체육 체육교육학Ⅱ 체육교수론》은 학습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면서도 최신 출제 경향에 맞추어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하였습니다. 시험에 출제될 가능성이 있는 모든 내용을 빠짐없이 수록하였으며, 상세한 내용 설명과 함께 다양한 시각적 자료를 통하여 명확한 내용 이해를 도모하였습니다. 이에 본서는 예비 체육교사들의 최종합격을 위한 가이드 역할을 해줄 것입니다. 본서를 통하여 학습한 모든 예비 체육교사들의 최종합격과 교사로서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