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pter 01. 체육과정기
01. 교수요목기
02. 제1차 교육과정기
03. 제2차 교육과정기
04. 제3차 교육과정기
05. 제4차 교육과정기
06. 제5차 교육과정기
07. 제6차 교육과정기
08. 제7차 교육과정기
09. 2007 개정 체육과 교육과정
10. 2009 개정 체육과 교육과정
11. 2015 개정 체육과 교육과정
Chapter 02. 2015 개정 체육과 교육과정
01. 공통 교육과정
02. 선택 중심 교육과정-일반 선택
03. 선택 중심 교육과정-진로 선택
Chapter 03. 체육과 교육과정의 의미와 본질
01. 체육교과 정체성
02. 체육과 교육과정의 특성
03. 체육과 교육과정의 개념과 유형
Chapter 04. 교육과정의 유형
01. 교육과정 유형 분류
02. 수준별 교육과정
Chapter 05. 체육교육과정의 개념과 사조
01. 체육교육과정의 이해
02. 체육교육과정 사조
Chapter 06. 체육교육과정 모형
01. 움직임 분석 모형
02. 학문 중심 모형
03. 스포츠 교육 모형
04. 체력 교육 모형
05. 발달 단계 모형
06. 인간 중심 모형
07. 개인 의미 추구 모형
Chapter 07. 체육교육과정의 통합적 접근
01. 체육교과 통합의 이론적 배경
02. 통합적 체육수업
03. 교육과정 개선
《최병식 전공체육 체육교육학Ⅰ 체육교육과정론》은 학습에 대한 부담감을 줄이면서도 최신 출제 경향에 맞추어 학습이 가능하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충분한 내용 설명과 다양한 시각적 자료를 통하여 명확한 내용 이해를 도모하였으며, 챕터별로 주요 내용을 표로 정리하여 학습이 잘 되었는지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이에 본서는 예비 체육교사들의 최종합격을 위한 가이드 역할을 해줄 것입니다. 본서를 통하여 학습한 모든 예비 체육교사들의 최종합격과 교사로서의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