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프롤로그 : 모든 것이 연결되고 감지되는 세상
1장. 사물인터넷 전쟁의 서막
1. 사물인터넷, 센싱사회의 물꼬를 트다
2. 사물인터넷의 핵심-센서, 빅데이터, 클라우드
3. 영역 붕괴로 시작된 사물인터넷 전쟁
[사물인터넷 아이템] 라이프로깅 앱
2장. 전통적인 강호, 제조사
1. 스마트 제조만이 살 길이다
2. 스마트홈 주도권을 잡아라
3. 더욱 스마트해야 하는 자동차 업체
4. 칩셋 및 부품 업체, 사물인터넷 영역을 확장하다
5. 제조업에서 서비스 비즈니스 모델로 진화하라
[사물인터넷 아이템] 스마트의자 타오체어와 타오웰쉘
3장. 재도약을 꿈꾸는 통신사
1. 사물인터넷의 신경망, 새로운 미래를 꿈꾸다
2. 라이프웨어의 실현, SKT
3. 기가토피아를 꿈꾸는 KT
4. 탈통신을 꿈꾸는 LGU+
5. 덤 파이프로 전락할 것인가? 융합을 주도할 것인가?
[사물인터넷 아이템] 유무브의 페이스 아이 트랙킹 기술
4장 스마트폰 생태계의 승자, 플랫폼 사업자
1. 스마트폰 이후의 새로운 플랫폼
2. 모든 데이터를 수집하려는 구글
3. 아이비콘, 애플의 새로운 혁명 코드
4. 스마트 커머스에 도전하는 아마존
5. 플랫폼 전략으로 시장을 선도하라
[사물인터넷 아이템] 스마트하게 분유를 타는 방법, 밀크 내니
5장. 블루오션을 만난 솔루션 사업자
1. 모든 길은 사물인터넷 솔루션으로 통한다
2 세상 만물을 연결하는 시스코
3. 스마트한 도시를 설계하는 IBM
4. 빅데이터를 통해 모든 것을 분석하는 오라클
5. 사물인터넷 시대의 새로운 주인공으로 도약하라
[사물인터넷 아이템] 스마트 셔츠, 폴로 테크 셔츠
6장. 사물인터넷 전쟁의 미래
1. 경쟁과 협력의 공존
2. 표준화 전쟁은 시작됐다
3. 사물인터넷이 만드는 새로운 변화
4. 우리나라의 준비 수준과 방향
[사물인터넷 아이템] 어린이 미아방지용 팔찌 리니어블
에필로그 : 사물인터넷 전쟁, 무엇을 준비해야 하는가?
출판사 서평
사물인터넷 전쟁은 이미 시작됐다.
누가 전쟁의 승자가 되어 살아남을 것인가?
현재 모든 생활이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 ‘커넥팅’ 되듯이, 곧 모든 사물이 말을 걸고, 알아서 움직이는 사물인터넷 세상이 온다. 이러한 시대의 승자가 되기 위해 기업들의 사물인터넷 전쟁은 이미 시작됐다. 『사물인터넷 전쟁』은 기업들을 크게 제조사, 통신사, 플랫폼, 솔루션 사업자로 구분해 4개 그룹들이 추진하고 있는 사물인터넷 준비 현황과 전략을 살펴보고, 누가 이 전쟁의 승자가 될 것이며, 사물인터넷의 미래는 어떻게 될 것인지를 알려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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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물인터넷 전쟁은 이미 시작됐다.
누가 전쟁의 승자가 되어 살아남을 것인가?
현재 모든 생활이 인터넷과 스마트폰으로 ‘커넥팅’ 되듯이, 곧 모든 사물이 말을 걸고, 알아서 움직이는 사물인터넷 세상이 온다. 이러한 시대의 승자가 되기 위해 기업들의 사물인터넷 전쟁은 이미 시작됐다. 『사물인터넷 전쟁』은 기업들을 크게 제조사, 통신사, 플랫폼, 솔루션 사업자로 구분해 4개 그룹들이 추진하고 있는 사물인터넷 준비 현황과 전략을 살펴보고, 누가 이 전쟁의 승자가 될 것이며, 사물인터넷의 미래는 어떻게 될 것인지를 알려준다.
■ 사물인터넷이 불러올 미래의 변화
세탁기가 세제가 떨어지면 스스로 마켓에 주문을 하고, 마켓에서는 드론을 통해 30분 내에 물건이 배달될 것이다. 또한 기기가 고장이 나면 무료AS 기간 동안은 스스로 수리를 요청하고, 만일 무료AS 기간이 지났다면 수리점에 수리 일정과 견적을 요청하여 주인에게 이를 알려줄 것이다. 이러한 장면은 SF 영화에서나 볼 수 있는 것이 아니다. 불과 7년 만에 스마트폰으로 인해 우리의 삶이 완전히 뒤바뀌었듯이, 사물인터넷 또한 우리 삶에 엄청난 변화를 가져올 것이다. 사물인터넷은 사람들에게는 멋진 미래가 펼쳐지는 모습을 상상하게 하지만, 기업들에게는 주도권을 잡기 위한 치열한 전쟁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다.
■ 누가 사물인터넷 전쟁의 승자로 살아남을 것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