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TI로 알아보는
슬기로운 직업 탐구 생활!
『흔한 MBTI』는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가 16가지 MBTI 유형에 따른 대표적인 직업인 48명을 만나는 이야기를 재미있게 담았습니다. 아이들에게 하고 싶은 일, 장래희망 등 막연하게 묻기보다 MBTI 유형으로 접근해 세상에 어떤 일이 있는지, 스스로 생각해 볼 수 있도록 기획되었습니다.
본문 이야기 속에 나오는 MBTI 유형별 직업 마을은 MBTI 성격 유형에 기초해 크게 4곳으로 나뉘어져 있고, 각 마을에는 12명의 직업인이 살고 있습니다. 첫 번째 직업 마을은 끼가 넘치는 만능 재주꾼들이 모여 사는 ‘모험가(SP 마을’, 두 번째 직업 마을은 질서와 정돈을 중요하게 여기는 믿음직하고 성실한 사람들이 모여 사는 ‘보호자(SJ 마을’, 세 번째 마을은 궁금한 것은 못 참는 사람들이 모여 사는 ‘탐구가(NT 마을’, 마지막 마을은 따듯한 마음씨와 예쁜 말을 하는 사람들이 모여 사는 ‘의미부여가(NF 마을’입니다. 흔한남매와 모든 직업 마을을 함께 살펴본다면 자신도 몰랐던 꿈을 찾는 동기가 될 수 있고, 나중에 하고 싶은 일을 찾아가는 여행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책에 나오는 MBTI 유형별 직업과 관련된 내용을 무조건 받아들이는 자세보다 앞으로 내가 하고 싶은 일, 되고 싶은 사람에 초점을 맞추어 읽어 보세요. 이야기가 끝나고 맨 마지막에는 그동안 만났던 직업인을 복습할 수 있도록 흔한남매가 48가지 직업인으로 변신한 모습을 활동지로 해 볼 수 있어요.
많고 많은 직업 속
내게 어울리는 일은?
사회가 빠르게 발전하고 변함에 따라 새로운 직업이 생겨납니다. 현재 우리 사회에는 수많은 직업이 있지만 앞으로 무슨 일을 하고 싶은지, 어떤 직업이 있는지 모두 다 알 수 없습니다. 그래서 『흔한 MBTI』는 인터넷에서 쉽게 해 볼 수 있는 MBTI 성격 유형과 그와 연관된 직업을 엮어 유쾌한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풀어냈습니다.
이 책을 통해 우리가 일상에서 마주치는 직업인에 대한 생각과 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