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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서명 월 천만 원 수익화 계정 만드는 SNS 마케팅 & 브랜딩
저자 이보영
출판사 휴먼하우스
출판일 2022-11-04
정가 20,000원
ISBN 9791185455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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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장 돈이 되는 SNS 채널을 운영하자
01 SNS, 제대로 이해하자
1. 취향
2. 소통
3. 네트워크
02 SNS에는 다양한 플랫폼이 있다
1. 텍스트 중심의 플랫폼
1 트위터
2 네이버 블로그
3 브런치
2. 이미지 중심의 플랫폼
1 페이스북
2 인스타그램
3 밴드
3. 동영상 중심의 플랫폼
1 유튜브
2 틱톡
03 마케팅과 브랜딩을 위한 최고의 도구, SNS
1. 마케팅 주요 미디어이자 도구
2. 마케팅 활동과 SNS 운영 방식
04 SNS를 어떻게 활용해야 하는가?
1. 개인
2. 소상공인
3. 기업
05 SNS의 다양한 수익화 방법
1. 제휴마케팅
2. 직접 판매
3. 콘텐츠 창업
06 어떤 플랫폼부터 시작해야 할까?
1. 플랫폼 운영 사례
2. 필자가 추천하는 운영 방식

2장 SNS 운영, 기획이 필요하다
01 마케팅 기획과 전략을 SNS 운영에 적용하자
1. SNS 운영 기획하기
1 3C 분석
2 STP 전략
02 (3C 분석 1 자아 분석하기: 콘셉트, 주제 설정하기
1. 강점과 좋아하는 것 파악하기
2. 성향과 취향 파악하기
3. 경험 파악하기
4. 나의 모습 정리하기
03 (3C 분석 2 경쟁자 분석하기: 다른 계정 벤치마킹하기
1. 경쟁자 선정
2. 경쟁자 세부 분석
3. 경쟁자의 장점과 단점
04 (3C 분석 3 고객 분석하기: 타겟 특징 파악하기
1. 고객 분석
2. 페르소나 설정
05 (STP 전략 1 주제 세분화로 틈새시장을 발굴하자
1. 마인드맵
2. 카테고리 세분화
3. 콘텐츠 세분화
06 (STP 전략 2 목표를 정하고 전략을 세우자
1. 집중화, 차별화 전략
2. 계정 크기별 전략
07 (STP 전략 3 보이고 싶은 모습으로 포지셔닝하자
1. 포지셔닝 맵
2. 셀프 페르소나 설정

3장 고객 유입, 전환, 재방문, 팬을 만드는 전략
01 고객 여정과 고객 경험을 파악하자
02 이용자를 유입시키는 방법: 상위노출과
SNS 운영, 기획과 전략이 있어야 성공한다
많은 개인과 소상공인, 기업 등이 마케팅과 브랜딩을 위해서 SNS를 운영하고 있지만, 성공적인 결과를 얻지 못하는 이유는 제대로 된 기획과 전략이 없기 때문입니다. 이 책은 마케팅의 3C 분석(자아, 경쟁자, 고객 분석과 STP 전략(시장 세분화, 목표 선정, 포지셔닝 등 실제 광고 콘텐츠 기획과 프로젝트 운영에 적용하는 요소를 SNS 운영에 대입하여, 성공적인 플랫폼을 구축하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단순한 SNS 화면 설명이 아니라 실제 운영에 꼭 필요한 개념, 운영을 위한 기획과 전략을 담았습니다. SNS는 핵심을 알고 실천하면 놀라운 퍼포먼스가 일어납니다.

SNS로 수익화 플랫폼을 구축하자
SNS로 마케팅을 하고 수익화 채널을 구축하기 위해서 반드시 운영해야 하는 네이버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각 채널별 핵심 운영 전략을 담았습니다.
고객 유입을 위한 키워드와 상위노출 전략, 방문자를 고객으로 만드는 콘텐츠 구성하기, 꾸준한 포스팅과 재방문하게 만드는 방법, 브랜딩과 퍼스널 브랜딩으로 네트워크와 팬 만들기, SNS를 이용한 다양한 수익화 방법 등 성공적인 SNS 운영으로 수익화 채널을 구축하는 방법을 설명하였습니다.

N잡러, 소상공인,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SNS
SNS는 마케팅과 브랜딩에 있어서 필수 불가결한 도구입니다. 상품을 홍보하고 고객을 모아야 하는 소상공인과 기업은 반드시 SNS를 운영해야 합니다. N잡러를 꿈꾸는 직장인, 취준생, 경단녀, 패시브 인컴으로 경제적 자유를 원하는 사람 등 누구나 자신의 재능과 취향 공유로 돈 버는 SNS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다양한 목적을 가진 사람들이 SNS로 자신의 분야에서 영향력을 갖추고 수익화 계정을 구축하는 방법과 운영을 위한 핵심 요소를 예시와 함께 자세히 설명하였습니다.